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제6회 중국문화주간 행사 온라인 개최
언어문화경진대회·문화체험·공모전 등 프로그램 다채

2020. 10.22. 20:19:24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중국과 우호를 다지는 제6회 중국문화주간 행사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차이나센터가 주관하고, 주광주 중국총영사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보고 싶은 친구’라는 주제로 중국 언어문화경진대회, 중국문화체험, 비대면(랜선) 특강, 사진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는 광주시차이나센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OzHj8Kb6NgGpXyWU9AnTRw)에서 생중계한다.

행사 첫날 중국문화주간 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한중노래 경연대회 본선을 겨룬다. 선포식에는 이용섭 시장의 환영사와 개막선포,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장청강 주광주 중국총영사의 축사 영상과 광주전남 중국유학생회 등의 축하공연이 상영될 예정이다.

26일에는 장청강 주광주 중국총영사의 비대면(랜선) 특강이 계획돼 있으며, 특히 한국어에 능통한 장 총영사가 특강과 질의응답 모두를 한국어로 진행하면서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27일에는 중국어말하기 본선대회와 중국 전통공예인 매듭과 향주머니 체험, 28일에는 ‘맛있는 중국요리’ 저자인 이무형 호남대학교 조리과학과 교수의 ‘깐쇼새우’ 요리체험이, 30일에는 최근 국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정통 중국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중국총영사관 수석요리사가 직접 출연해 선보이는 요리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정영화 국제협력담당관은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고,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회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특히 중국과 우리시는 서로 든든한 이웃이자, 친구로 자주 만나고 자주 교류하면서 상생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