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온택트 버스킹 ‘전남이 빛나는 밤에’ 16일 첫 전파
道, 야간 관광명소 8곳 음악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

2020. 07.15. 19:56:29

전남도는 15일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전남 야간 관광명소 8곳을 안심 여행지로 소개하는 온택트 버스킹 ‘쿨한 밤, 전남이 빛나는 밤에’를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택트(온라인+비대면)형 문화관광콘텐츠로 코로나19로 축제와 대규모 행사 등이 취소된 실정을 감안해 기획됐다. 방송은 여름 휴가철 등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전남의 야간 관광명소를 현장에서 생생히 보여주고 음악도 들려줘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음악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쳐 펼쳐질 프로그램의 메인 DJ는 위플레이 보컬 조설규와 015B 객원 보컬 조성민이 맡아 진행한다. 첫 회는 담양 플라타너스 별빛·달빛길에서 가수 김형중과 미스트롯 강수빈이 출연해 음악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 풍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달은 매주 목요일 오후 8-9시에 진행되며 회차 별로 순천 향동 문화의 거리(더 크로스 김경현)와 해남 두륜미르파크(V.O.S 김경록), 목포 평화의 광장 춤추는 바다 분수(노라조)에서 진행된다.

8월은 매주 토요일 오후 8-9시에 진행된다. 8월 15일 완도 생일도 생일케이크 조형물(플라워 고유진) 앞에서 광복절을 맞아 특별한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수 밤바다&낭만버스킹(유리상자 박승화), 강진 나이트드림(미스트롯 설하윤), 광양 구봉산 전망대(이브 김세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시청 방법은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7월)와 ‘남도여행길잡이’(8월)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남도 여행에 얽힌 사연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연이 선정되면 라이브방송에 소개되며 남도장터 적립금 2만원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건섭 대변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문화·관광 및 농산물 판로 등의 홍보를 위해 3개 부서가 협업한 온택트형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도민과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김재정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