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제2기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발대식
놀이 등 5개 분야 육아 미션 수행…‘함께 육아’ 분위기 조성
2020. 07. 12(일) 19:09 가+가-
광주시는 3-7세 자녀를 둔 가정 아빠들의 육아참여모임인 ‘광주, 100인의 아빠단’이 가정별 온라인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0인의 아빠단은 6월부터 활동에 들어갔으며, 이번 온라인 발대식을 계기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11월까지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멘토단이 제공하는 놀이, 교육, 일상, 건강, 관계 등 5개 분야에 대한 온라인 육아 미션 등을 수행하며 ‘함께 육아’ 분위기를 조성한다.

시는 주로 온라인 활동을 할 아빠단에게 활동 지침을 소개하고 소속감과 의무감을 부여해 ‘함께 육아’의 소중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발대식을 마련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으로만 진행한다.

이에 앞서 위촉장, 선언문, 육아 정보 책자 등으로 구성된 발대식 꾸러미를 각 가정에 배송하고, 7월 한 달 동안 각 가정에서 아빠가 선언문을 낭독하고 아이가 위촉장을 전달하는 등 활동을 다짐하는 영상을 공식커뮤니티에 올리는 가정별 온라인 발대식을 전개한다.

또 제1기 아빠단의 활동 내용과 응원, 제2기 아빠단의 활동 다짐, 격려 메시지 등이 담긴 발대식 영상을 제작해 13일부터 공식커뮤니티에 게시한다.

임영희 출산보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육아시간이 늘어난 만큼 아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아빠단에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공식사이트에서 아이와 노는 방법 등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市, 철거공사 안전사고 관련 법령 개정 국토부에 건의

    광주시가 철거건물 붕괴사고와 관련해 재발 방지 대책 차원에서 건축물 관리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을 …

    #정치
  2. 2
    광주 집단취락지구 4곳 개발제한구역 해제

    개발제한 구역으로 묶여 주민들의 토지 이용이 제한됐던 광주 집단취락지구 4곳이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된다. …

    #사회
  3. 3
    김덕수, 국무총리 정무기획비서관 임명

    김덕수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전문위원이 22일 김부겸 국무총리 정무기획비서관에 임명됐다. 국무…

    #정치
  4. 4
    전남자치경찰委, 제도적 기반 마련 박차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7월 자치경찰제 전국 전면 시행을 앞두고 관련 규칙 등 제도 기반을 마련에 박차를 …

    #정치
  5. 5
    金지사 “강진, 체류형 관광지로 키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22일 “남도답사 1번지인 강진이 대표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

    #정치
  6. 6
    ‘청연한방병원 원장 구속’ 관련 경찰 연루설 내사

    청연한방병원(청연메디컬그룹 소속) 관련 경찰관 등의 사채 의혹에 대해 경찰이 본격적인 사실관계 확인에 나…

    #사회
  7. 7
    인도서 입국 2주간 격리 해제 후 확진 ‘특이 사례’ 방역당국 긴장

    해외 입국자가 2주간의 격리 해제 후 확진되는 특이 사례가 발생,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22일 …

    #사회
  8. 8
    7월 거리두기 1단계…‘전남관광’ 날갯짓

    전남도가 7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1단계 시행을 앞두고 그동안 소극적으로 대응했던 관광객 유치활…

    #정치
  9. 9
    흑산공항 대체부지 편입 부처간 이견 ‘난항’

    흑산공항 건설 사업이 국립공원 대체부지 편입을 둘러싼 환경부와 해양수산부 간 이견 노출로 난항을 거듭하고 있…

    #정치
  10. 10
    與 경선연기론 놓고 당 안팎서 ‘갑론을박’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일정을 놓고 원래대로 180일 전에 하자는 이재명계 의원과 흥행을 위해 연기하자는 이낙…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