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광주은행 “각종 수수료 무제한 면제”
혜택 우대조건 통합 ‘내통장’ 오늘부터 출시

2020. 02.19. 18:02:02

광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각종 금융 수수료까지 면제받을 수 있는 ‘내통장’을 20일부터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내통장’은 기존에 광주은행 입출금통장마다 조금씩 달랐던 수수료 우대조건을 통합해 간단하고, 일상적인 금융거래만 하더라도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받는 수시 입출금식 통장이다.

7가지 우대조건 중 하나만 충족해도 ‘내통장’ 계좌를 통한 거래에 대해 전자금융(인터넷·폰·스마트뱅킹)이체수수료 및 광주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납부자자동이체(타행자동이체 포함)수수료를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다.

공과금 등 자동이체 월 3건 이상을 비롯해 ▲급여성 이체 월 1건 이상 ▲광주카드(체크카드 포함) 월 사용실적 20만원 이상 ▲카드가맹점 매출대금 입금실적 월 3회 이상 ▲이 통장의 월 평균잔액 20만원 이상 ▲외환거래 월 200달러(미화환산) 이상 ▲광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유지 및 타행계좌에서 내통장으로 이체 월 1회 이상 등이다.

또한 ‘내통장’을 보유 중인 가입자에게는 주요 외국통화(USD·JPY·EUR) 거래 시 해외(당발)송금수수료와 송금환율, 현찰환전환율을 각 50%씩 우대한다.

광주은행 박기원 영업기획부장은 “금융수수료 면제를 받기 위해서 고객님의 직업이나 거래형태에 따라 상품가입을 달리해야 하는 기존 입출금통장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내통장’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일상생활 중 간단한 금융거래 하나만 충족해도 수수료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은성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