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지역발전·군민행복 위해 전력”
[庚子年 새해설계] 송귀근 고흥군수

2020. 01.12. 19:06:02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경자년은 우리 모두가 바라는 고흥의 새로운 미래를 여기 위해 그동안 준비해온 고흥의 미래비전을 실현시켜나가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 군수는 “인구감소와 초고령화라는 오래된 굴레에서 벗어나 고흥의 새로운 청사진을 반드시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민 모두가 염원하는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군민의 역량을 쏟아 부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송 군수는 군정 올해 군정방향과 의지에 대해 “군민들의 실질소득을 높이기 위해 농수축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농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스마트팜 혁신밸리 사업 등 첨단 농업의 기법을 보급하면서, 마늘·양파 우량 신품종 공급으로 새로운 농가소득원을 개발할 방침이다.

또 수산업에서는 해조류·패류 양식의 현대화 시설을 확대 지원하고 수산 종자 배양 원천기술을 확보해 나가며, 축산업에서는 고흥 한우 우수혈통 생산기반을 확충하며 친환경적인 축산시설을 증축할 예정이다.

관광정책에도 힘을 실을 전망이다.

송 군수는 “관정정책을 군민소득과 연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를 고흥 방문의 해로 지정해 ‘관광객 1천만명 시대’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관광인프라 확충과 고흥 출신 유명 인물의 관광자원화도 박차를 가하고, 대규모 관광기반 시설확충을 위한 민간투자 유치에도 매진한다. 또 관광콘텐츠 강화를 위해 ‘고흥 유자석류 축제’를 국내 대표축제로 육성하고, 고흥 해양 레저스포츠와 힐링 치유 관광을 발전을 도모한다.

송 군수는 군민 맞춤 복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는 “어르신 여가시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돌봄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치매에 대한 어르신들의 걱정을 줄이고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과 여성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는 시책을 확대하면서 아동과 청소년 권익 향상을 위한 제도적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송 군수는 “고흥의 새로운 변화는 이미 시작됐다”면서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이라는 꽃과 열매를 군민들께 드리기 위해 올해도 모든 공직자들은 더욱 열심히 뛰어 고흥의 획기적인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흥=신용원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