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김병철 “원작 웹툰 재미 화면에 구현할 것”
‘천리마마트’ 폐점 직전 마트 회생 둘러싼 코믹극…tvN 20일 첫방송

2019. 09.16. 18:11:05

백승룡 감독(왼쪽부터), 배우 박호산, 이순재, 정혜성, 김병철, 이동휘. /연합뉴스
무너진 가판대, 상한 식품들…. 재래시장에조차 밀리는 ‘천리마마트’는 DM그룹의 공식 유배지로 불린다.

DM그룹 김회장 오른팔 정복동(김병철 분)은 차기 사장 1순위였지만 어느 날 갑자기 천리마마트로 좌천된다.

복동은 복수심에 마트를 어떻게든 망하게 만들려고 하는 그이지만, 입사 석 달 만에 점장으로 초고속 승진한 ‘열혈 청년’ 문석구(이동휘)를 만나 예상에 없던 고군분투를 하게 된다.

오는 20일 선보일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tvN이 지난 4월 종영한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이후 약 5개월 만에 다시 선보이는 ‘불금(불타는 금요일) 시리즈’이다.

‘불금시리즈’라는 타이틀에 맞게 ‘코믹’ 요소가 돋보이는 이 작품은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SKY 캐슬’, ‘닥터 프리즈너’를 통해 ‘대세 중견배우’로 거듭난 김병철과 늘 감초 같은 연기를 보여주는 이동휘가 호흡을 맞춰 주목받는다. 또 동명의 원작 네이버웹툰 팬층이 탄탄하다는 것도 기대 요소 중 하나이다.

김병철은 16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시청자들께서 전작들에 관심을 워낙 많이 가져주셔서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라며 “이번 작품에도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지만 그건 시청자의 선택이므로 어떤 결과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원작의 재미있는 작품들을 직접 화면에 구현해보고 싶어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했다.

그는 이동휘에 대해서는 “이번에 처음 만나서 함께 작업하는데 서로 조근조근 얘기하게 되는 호흡”이라고 팀워크를 강조했다.

이동휘는 “PD님이 문석구랑 비슷한 캐릭터라 PD님을 관찰하며 연기했다”며 “마트 직원들과 행복한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게 설렌다”고 말했다.

그는 “뮤지컬계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여기 모였다. 만화적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전 점장으로서 정신 차리고 있겠다”라고 웃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DM그룹 김회장 역 원로배우 이순재도 참석했다.

이순재는 “만화는 못봤지만 젊은 친구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고, 기업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드라마”라고 밝혔다.

이어 작품의 블랙코미디와 시트콤적 요소에 대해 “원작이 제시한 조건도 감안해야겠지만 드라마가 가진 폭넓은 창의력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에는 박호산, 정혜성도 출연한다. 정혜성은 “이동휘와의 예쁜 러브라인도 예고돼 있다”라고 귀띔하기도 했다.

연출은 tvN ‘막돼먹은 영애씨’와 ‘SNL코리아’ 시리즈, ‘미생물’, ‘집밥 백선생’, ‘배우학교’ 등 코믹류 드라마와 예능을 만들어온 백승룡 PD가, 극본은 김솔지 작가가 맡았다.

백 PD는 “이 드라마는 감동과 재미가 공존하고, 기상천외한 코믹 요소가 들어간 작품”이라며 “제가 해온 여러 작품과 궤를 같이하는 부분이 있고, 동시에 모험적 요소가 가득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최근 웹툰 원작 드라마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가운데 차별화 전략에 대해서는 원작 자체가 굉장히 독특해 드라마로 옮기는 게 쉽진 않았는데, 그 독특함이 만들어지면서 다른 드라마와 차별점이 생겼다. 캐스팅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했다.

20일 밤 11시 첫 방송. /연합뉴스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