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영암농협, 범농협 사회공헌 우수사무소 선정
경희대 한방의료봉사·장학금 지원 등 호평

2019. 09.09. 17:56:08

영암농협(조합장 박도상)은 최근 농협중앙회에서 선정하는 ‘범농협 사회공헌 우수사무소’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

이번 선정은 전국 1천100여 농축협을 대상으로 평가해 영암농협을 포함 전국 5개의 농축협만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선정된 농협(우수사무소)에는 농협중앙회장 표창패, 유공직원 시상, 시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영암농협은 이번 평가에서 경희대 한방의료봉사, 장학금 지원, 여성을 위한 행복충전 노래교실, 산악반 등 다양한 강좌와 레크레이션을 선보여 복지 향상과 문화 증진 우수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유채, 메밀 등 타작물 재배, 경관단지 조성, 6차산업화 추진 등 사업적인 면에서도 농생명을 통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을 제시한 점에서 호평 받았다.

박찬직 전무는 “지역사회 공헌은 현 박도상 조합장님의 ‘사랑받고 든든한 고마운 농협’이라는 가치를 실천하는 기본 경영철학이다”며 “영암농협은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무게를 두고 조합원, 농협과 더불어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구심체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농협은 지도사업대상, 농가소득우수사업소, 종합업적평가 우수 사무소, 상호금융사업 장려상 등 전 사업 부문에서 최우수 사무소로 평가 받으며 내실 있는 경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영암=이봉영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