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광주교육청,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 교육 실시

2019. 08.26. 18:15:46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 2회기, 8차시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고학년)와 중학교 학부모 각 40여명을 대상으로 시교육연구정보원 소강당에서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 교육은 학교급을 세분화해 학부모가 자녀 학교생활과 가정교육에 대한 정보제공을 구체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이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4차시씩 운영하며, 학부모가 자녀와 소통하는 방식, 학교급식에 대한 궁금증, 젠더감수성 등 다양한 교육 주제를 마련해 자녀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상반기에 초등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주제를 사회적인 요구에 따른 내용으로 선정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역량을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상황에 맞는 교육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가 자녀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맞춤형 학부모교육의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혹는 비회원으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그 외 다양한 학부모 교육에 대해서는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김종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