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경찰, 여성체감안전도 설문…73% “안전하다” 응답
관내 여성 306명 대상
2024. 04. 24(수) 18:48 가+가-
영광경찰서는 “최근 맞춤형 여성안전대책 추진을 위해 체감안전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 치안으로부터 영광은 ‘안전하다’는 긍정 반응이 73%, ‘안전하지 않다’라는 부정 반응은 4%로 관내 여성들 대부분은 ‘치안이 안전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불안함을 느끼는 범죄 유형으로는 ▲강력범죄 34% ▲이상동기 범죄 27%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 22% ▲성범죄 9% ▲재산범죄 4% 순이었으며, 범죄 예방을 위한 경찰활동으로는 ▲순찰강화 38% ▲범죄 예방 환경 개선 35% ▲강력한 처벌과 법 집행 20% ▲범죄 예방 교육·홍보 6%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효과적인 범죄 예방 시설물로는 ▲CCTV 37% ▲비상벨 28% ▲불법카메라 점검 19%으로 순찰과 CCTV에 대한 요구가 높았다.

한편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진행된 설문조사는 관내 거주하는 306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박삼서 영광경찰서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범죄 취약지 환경 개선과 맞춤형 순찰활동 강화 등 범죄예방 활동에 매진해 영광군민이 더욱 거주하기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최원준 동점포' 기아 타이거즈, 삼성 잡고 3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또다시 제압하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KIA는 18일 광주…

    #스포츠
  2. 2
    '테스형 멀티포' 기아 타이거즈, 한화 꺾고 4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제압하고 4연승을 질주했다. KIA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

    #스포츠
  3. 3
    방직공장터 ‘더현대 광주’ 내년 초 첫 삽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이 도시계획 절차를 모두 마치고 설계·인허가와 함께 본격화한다. 이에 따라…

    #정치
  4. 4
    [인터뷰]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군민 행복과 안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무안군의회가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호성 제9대 무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은 만…

    #토크·대담·인터뷰
  5. 5
    창업-폐업의 ‘악순환’ 광주 커피전문점 위기

    광주지역 커피전문점이 창업과 폐업의 악순환 속에 위기를 맞고 있다. 자영업 대표 업종으로 꼽히는 커피전문점 …

    #경제
  6. 6
    합계출산율 0.97명…전남 아이 울음소리 가장 컸다

    지난해 전남 합계출산율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광주는 0.71명으로…

    #경제
  7. 7
    광주 곳곳 ‘도로-맨홀 간 단차’…시민 불편·사고위험

    “맨홀 옆 도로가 파인 곳을 지날 때마다 차량이 덜컹거려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걱정인데, 정작 보수는 언…

    #사회
  8. 8
    유통가 파고든 인공지능…고객응대·과일선별도 ‘척척’

    국내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과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경제
  9. 9
    전남대·조선대 병원 전공의 사직 결정 유보

    광주·전남지역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이 소속 전공의 사직 처리를 보류하고 일부 결원에 …

    #의료/웰빙
  10. 10
    “승진 청탁 관행” 전남청 인사비위 항소심서 ‘민낯’

    브로커를 통해 승진 청탁을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경찰관들이 자신들의 비위에 대해 ‘관행’…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