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고서파출소 ‘AI 피싱사기 예방’ 홍보
2024. 03. 12(화) 19:46 가+가-
담양경찰서 고서파출소는 “최근 지역민을 대상으로 전화 금융 사기와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세혁 고서파출소장은 고서면 이장단회의에 참석, 고근석 면장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AI와 딥페이크를 이용한 피싱사기 피해 사례와 수법을 담아 제작한 전단지를 전달하는 등 감성 치안 활동을 펼쳤다.

가족·지인·친인척으로 접근하고 문자를 보낸 후 URL을 누르도록 유도하는 수법, 대면 편취형, 투자 사기, 부고장·청첩장 사칭형 등 최근 유행하는 피싱사기 예방법을 적극 홍보했다.

이어 행락철을 맞아 자전거와 전동차로 외출 시 밝은색 계통 옷 입기, 농기계 일몰 전 귀가하기 등 교통 사고·봄철 농기계 사고 예방 홍보도 병행했다.

권현오 담양경찰서장은 “농촌지역은 고령 거주자가 많고 소통 창구가 부족해 경찰이 먼저 다가가는 ‘맞춤형 정성치안 활동’이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주민 참여 행복치안, 정성치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기아, 파죽의 4연승…NC戰 7승1패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투타의 조화를 앞세워 파죽의 4연승을 달리며,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K…

    #스포츠
  2. 2
    광주시, 금고 지정 평가 항목 일부 개정

    광주시가 오는 11월 시 금고 운영 기관 신규 지정을 앞두고 평가 항목을 개정한다. 29일 광주시에 따…

    #정치
  3. 3
    ‘K-에듀 신호탄’…글로컬 미래교육 베일 벗다

    세계로 향하는 ‘K-에듀’를 선보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2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

    #교육
  4. 4
    담양댐-광주-나주-무안-목포 122.5㎞ 영산강 종주 ‘물빛 자전거길’ 비전 선포

    담양댐에서부터 광주, 나주, 무안을 거쳐 목포에 이르는 총연장 122.5㎞ 길이의 ‘영산강 자전거길’ 비전선…

    #정치
  5. 5
    23억 들인 동구 ‘청년의 집’…“광주 청년은 안돼요”

    광주시와 동구가 23억여원을 들여 보증금 100만원과 월세 10만원만 내면 공유 시설과 함께 7-9평대 개인…

    #사회
  6. 6
    道, 순천시·순천대 의대 설립 여론조사에 ‘유감’

    순천시와 순천대학교가 공동으로 실시한 전남도 국립의대 설립 관련 동부권 여론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한 가운데…

    #정치
  7. 7
    김윤상 기재부 2차관, 국비사업 현장점검 광주 방문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이 29일 빛그린산단, 미래차국가산단, 소부장특화단지 등 국비사업 현장점검을 위해 광…

    #정치
  8. 8
    공생·미래교육 한자리…교육가족 ‘북적’

    “전남의 작은학교들이 ‘K-에듀’와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교육 대전환의 모습을 선보입니다.” 29일 20…

    #교육
  9. 9
    민형배 “검찰이란 명칭 자체를 바꿔야”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29일 “검찰을 완전히 재구조화하고, 검찰이라는 명칭 자체를 바…

    #정치
  10. 10
    정부, ‘4·16 세월호피해지원법’ 개정안 공포

    정부가 29일 4·16세월호참사피해구제지원특별법(세월호피해지원법) 개정안을 공포했다. 정부는 이날 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