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15일 예비소집
수험표 배부…선택과목 일치 확인해야
2023. 11. 14(화) 20:23 가+가-

사진=연합뉴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시험 장소를 미리 확인하는 예비소집이 15일 진행된다. 단, 시험실이 설치된 건물 안으로는 출입할 수 없다.
<관련 기사 - 전남자치경찰위, 수능 교통 대책 주문>
http://kjdaily.com/1699960996615740002
<관련 기사 - 경찰 ‘수능 특별 교통관리’ 실시>
http://kjdaily.com/1699961002615749005

14일 광주·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15일 오전 소속(출신) 학교에서 수험표 배부 이후 광주 38개, 전남 46개 등 총 84개 시험장별 예비소집이 이뤄진다.

예비소집일에는 수능 시험 직전 본인의 해당 시험장·시험실 위치를 확인하고 시험 당일 입실 시각에 맞춰 도착할 수 있도록 미리 파악해야 한다. 시험은 미리 정해 놓은 관리계획에 따라 실시되고 반드시 수험표에 명기된 지정 시험장의 시험실에서 응시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교부받은 뒤 응시원서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한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 일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16일 시험 당일에는 오전 8시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본인의 수험번호가 부착된 좌석에 앉아 1교시 전까지 대기하는 등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제출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예비소집일 당일 기상 악화로 선박 운항이 중단된 경우를 대비해 여수·완도·진도·신안 등 도서 지역 108명 수험생의 안전 수송을 지원한다. 도서지역 수험생의 시험장 수송을 위해 해양경찰서와 사전 연락 체계를 유지, 인솔 교사를 선정해 수험생을 인솔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예전에는 수험생들이 모여 예비소집일에 시험장을 방문했다면 코로나19 이후 집합 개념이 바뀌어 각자 알아서 찾아가야 한다”며 “수험생들은 시험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배부된 유의사항을 주의깊게 읽고 시험에 응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월26일)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024년 2월 26일) 쥐띠: 약간의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길하다. 3…

    #운세
  2. 2
    고흥·보성·장흥·강진 김승남 vs 문금주 ‘난타전’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예비후보와 문금주 예비후보의 난타전이 이어지…

    #정치
  3. 3
    ‘이개호 단수공천’에 예비후보들 “폭거·만행” 일제히 반발

    더불어민주당이 이개호 국회의원을 단수공천한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 출마한 다른 예비후보들이 25일 “…

    #정치
  4. 4
    서삼석 “선거 앞둔 악의적 마타도어” 법적 대응 예고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은 25일 최근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재산 증가 및 재산 형성’ …

    #실시간 뉴스
  5. 5
    4선 도전 ‘非明’ 이개호 광주·전남 첫 ‘단수공천’

    비명(비이재명)계 3선 이개호 국회의원이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서 단수공천을 받았다. 또 광주 서구갑…

    #정치
  6. 6
    여야, 총선 앞두고 내부 공천 갈등 ‘일촉즉발’

    여야가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똑같이 내부 공천 갈등으로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에 처했다. 국민의힘은 2…

    #정치
  7. 7
    [아침을 여는 詩]큰북 / 김소해

    새끼 잃은 어미 소 그 울음을 들은 적 있다 들어 올린 북채가 화음을 치는 순간 가슴팍 소 한 마리가 …

    #문화
  8. 8
    ‘동구 친환경자원순환센터’ 건립공사 구청-주민 갈등

    광주 동구 친환경자원순환센터 개관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인근 주민들과 동구청 사이에 불거졌던 …

    #사회
  9. 9
    “광주시, 시내버스 감축기간 연장 일방 결정”

    한국노총 전국자동차노조연맹 광주 시내버스 노조(이하 노조)는 25일 “광주시가 노조와의 사전 협의 없이 …

    #사회
  10. 10
    출구 안보이는 ‘강對강 대치’…극한 치닫는 의료 현장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반발, 전공의들이 집단사직을 한 지 일주일이 되면서 환자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