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태풍 ‘카눈’ 사전 대처상황 현장점검
녹동천 상습 침수구역 등 피해 우려지역 예찰…비상근무도
2023. 08. 10(목) 19:29 가+가-
고흥군은 10일 “전날 제6호 태풍 ‘카눈’ 피해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대처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사진>

공영민 군수는 관내 점검지역으로 도양읍 녹동천 상습 침수구역, 녹동 배수펌프장, 풍양면 백석마을 산사태 우려지역, 포두면 길두리 대규모 축사, 점암면 강산리 강산간척지 등 재해 취약지역을 방문해 현장 사전 대비 상황 확인 및 피해 우려지역 예찰을 실시했다.

군은 같은 날 오후 3시를 기해 태풍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근무 2단계에 돌입했으며, 태풍 특보가 해제될 때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16개 읍·면에서도 동시에 비상체제에 돌입하고 태풍 경로와 정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총 300㎜ 이상의 많은 호우와 강풍이 예상되기 때문에 피해 예방을 위해 각종 시설물과 취약지역을 확실히 점검해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고흥=최봉환 기자
고흥=최봉환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2회 5득점' 기아, 강우 콜드로 8연승 질주

    KIA 타이거즈가 이틀 연속 NC 다이노스를 제압하고 파죽의 8연승을 달렸다. KIA는 24일 광주-기…

    #스포츠
  2. 2
    대학 캠퍼스에 물놀이장 개장

    덥고 습한 무더운 날씨에 폭염특보까지 발효된 24일 광주 북구 두암동 동강대학교 운동장에 개장한 야외 물놀이…

    #사회
  3. 3
    ‘수사 축소·비밀 누설’ 사건 브로커 후속 재판 ‘속도’

    쟁점은 각기 다르나 가상자산 투자사기범으로부터 비롯된 ‘사건 브로커’ 후속 재판의 1심이 종지부를 향해 가고…

    #사회
  4. 4
    ‘170억대 사기’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 첫 재판서 혐의 부인

    170억원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이 첫 재판에서 혐의 대부분을 부인했다. 광주지…

    #사회
  5. 5
    여야, 한동훈 ‘첫날’부터 현안 놓고 ‘신경전’

    여야가 한동훈 국민의힘 새 대표의 첫 임기 첫날인 24일부터 ‘채상병·김건희 여사 특검’ 등 정치 현안을 놓…

    #정치
  6. 6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7월25일)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024년 7월25일) 쥐띠: 마음만 분주하고 별 소득이 없으니 내일을 위해 에…

    #운세
  7. 7
    ‘2024 ONE KOREA 피스로드, 광주시 통일대장정’ 성료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이 주관하고 통일부와 광주시, 광주시의회가 후원한 '2024 ONE KOREA 피스로…

    #사람들
  8. 8
    고흥 주차장 차량 화재 현장서 시신 발견

    고흥 한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에서 불이 난 가운데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4일 고흥…

    #사회
  9. 9
    檢, 정준호 민주당 의원 불구속 기소

    지난 4·10 총선 과정에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정준호(광주 북구갑) 국회의원이…

    #사회
  10. 10
    유아·놀이 중심 ‘미래교육’ 구현한다

    전남도교육청이 디지털 기반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미래형유치원’ 내실화에 나섰다. …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