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죽곡면서 ‘찾아가는 일하잡 버스’ 운행
마을회관서 70여명 구직 상담…58명 일자리 신청
2023. 08. 01(화) 19:55 가+가-
곡성군은 “최근 죽곡면사무소에서 구직 상담을 희망하는 군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일하잡(JOB) 버스’를 운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죽곡면의 협조와 일하잡(JOB) 버스의 마을회관 방문을 통해 이뤄졌으며 주민 70여명이 찾아 그 중 58명이 신규 일자리를 신청했다.

일하잡(JOB) 버스에서는 취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현장밀착형 취업 지원 서비스로 취업 메이크업, 취업 지원 컨설팅, 일자리 상담, 직업 심리검사 등 현장 상담이 진행됐다.<사진>

또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 동기 부여를 위한 기념품이 제공되기도 했다.

죽곡면 행사에서는 ‘삼강원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복지사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자를 모집하는 동시에 생활지원사의 구인 활동을 병행했다.

군은 지난해부터 지역 내 일자리 원스톱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일하잡(JOB) 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먼저 찾아가는 곡성군 일하잡(JOB) 버스’ 사업은 구직자를 직접 발굴하고 구인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찾아가는 곡성군 일하잡(JOB) 버스’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11개 읍·면, 전남과학대학교, 고등학교, 농공단지 등을 순회하며 지속 운영된다.

오는 25일에는 고달면에서 ‘먼저 찾아가는 곡성군 일하잡(JOB) 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곡성=이호산 기자
곡성=이호산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2회 5득점' 기아, 강우 콜드로 8연승 질주

    KIA 타이거즈가 이틀 연속 NC 다이노스를 제압하고 파죽의 8연승을 달렸다. KIA는 24일 광주-기…

    #스포츠
  2. 2
    대학 캠퍼스에 물놀이장 개장

    덥고 습한 무더운 날씨에 폭염특보까지 발효된 24일 광주 북구 두암동 동강대학교 운동장에 개장한 야외 물놀이…

    #사회
  3. 3
    ‘수사 축소·비밀 누설’ 사건 브로커 후속 재판 ‘속도’

    쟁점은 각기 다르나 가상자산 투자사기범으로부터 비롯된 ‘사건 브로커’ 후속 재판의 1심이 종지부를 향해 가고…

    #사회
  4. 4
    ‘전남권 의대’ 지역이기주의 부추기는 동·서부 국회의원

    전남 동·서부권 국회의원들이 각각 순천대 의대와 목포대 의대 설치 법안을 발의한 데 이어, 국회에서 제안…

    #정치
  5. 5
    삼성-광주 창업기업, 新사업 발굴 나섰다

    삼성전자C-Lab과 광주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사업 발굴에 나섰다. 광주시는 삼성전자C-Lab과…

    #정치
  6. 6
    “국민의힘은 전북도민 앞에 석고대죄하라”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지역 국회의원들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북 홀대’를 넘어 …

    #정치
  7. 7
    전남도·지역 국회의원, 현안 해결·국비 확보 ‘원팀’ 공조

    전남도는 지역 국회의원들이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해 ‘원팀’ 공조에 나섰다. 전남도는 24일 서울…

    #정치
  8. 8
    김양정, 새로운미래 수석대변인 임명

    새로운미래는 24일 제5차 책임위원회를 열고 수석대변인에 김양정 전 노무현·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을, 선…

    #정치
  9. 9
    ‘170억대 사기’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 첫 재판서 혐의 부인

    170억원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이 첫 재판에서 혐의 대부분을 부인했다. 광주지…

    #사회
  10. 10
    미래먹거리 산업 ‘K-방산’ 시장 진출 도전

    전남도가 글로벌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먹거리로 떠오르는 ‘케이(K)-방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