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정 도의원 “‘바우처 택시’ 시·군 증차 운영을”
2023. 07. 17(월) 21:20 가+가-
전남도의회 김인정(더불어민주당·진도) 의원이 최근 전남도 건설교통국 업무보고 청취에서 도민 이동권 보장을 위한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운행 실태를 점검하고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정책 발굴과 기반 확대를 주문했다.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는 장애인 콜택시 이용이 해마다 늘면서 장애인 콜택시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택시를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전남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됐다.

7월 담양군에 8대의 바우처 택시가 도입되면서 전남 전역에서 284대의 바우처 택시가 운행되고 있다.

김 의원은 “고령인구가 많은 전남에서 바우처 택시가 확대 운행되면 이용자 증가로 이어지고 도민들의 실질적인 이동 복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바우처 택시 운행 대수를 전 시·군에서 더 확대하고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을 위한 정책 발굴과 보편적 복지 기반 구축에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유호규 건설교통국장은 “교통약자의 이동 편리와 보장을 위한 시·군 바우처 택시의 운행대수 확대를 위해서는 예산 소요 부분도 함께 살펴봐야 하는 시·군과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재정·진도=박세권 기자
김재정·진도=박세권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광주시, 하반기 특별교부세 152억 확보

    광주시는 6일 “역대급 세수 결손에 따른 최대 재정 가뭄이 계속되는 가운데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직접 발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