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윤·신승준 사랑재활주간보호센터 대표, 14년 전 도움 ‘4배로 보답’ 가족 훈훈
<본보 2023 캠페인 '아름다운 사회 함께 만들어요'>
북구장학회에 200만원 기탁…2009년 50만원 수혜
‘장학금 선순환’ 선례…“시민 참여 이끄는 계기되길”
2023. 07. 12(수) 20:35 가+가-

정지윤(왼쪽 두번째)·신승준(왼쪽 세번째) 사랑재활주간보호센터 대표는 12일 광주 북구청을 방문, 장학금 200만원을 (재)광주북구장학회에 기탁했다.<광주북구 제공>

“아이들은 희망입니다. 이 아이들을 보고 열심히 살다 보면 나은 미래가 온다는 걸 알리고 싶습니다.”

14년 전 어려운 형편에 장학금을 받았던 한부모 가족이 고마움을 담아 4배 금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사연의 주인공은 정지윤(58·여)·신승준(34) 사랑재활주간보호센터 대표.

이들 모자는 12일 오전 10시 광주 북구청장실에서 문인 북구청장과 신정훈 북구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만원을 (재)광주북구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의 의미가 남다른 이유는 어려웠던 시절 받은 도움을 잊지 않고 훨씬 크게 보답했다는 점에서다.

정 대표는 지난 2009년 북구의 지원을 받으며 홀로 신승준·신주혜 남매를 키우고 있었다. 그러던 중 공부를 곧잘 하던 신주혜씨가 (재)북구장학회의 수혜자로 선정돼 장학금 50만원을 받았다.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정씨 가족에게는 큰 힘이 됐다.

고등학교 졸업 후 광주교대에 진학한 신주혜씨는 현재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신 대표는 정씨와 함께 사랑재활주간보호센터 대표를 맡고 있으며 매곡동 주민자치위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신 대표는 자신의 어린 시절처럼 형편이 넉넉지 않은 아이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탁 역시 그 일환이다. 비슷한 상황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 대표 가족은 과거의 도움보다 4배 큰 금액을 기탁했다.

신승준 대표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경적 가르침도 중요하지만, 저처럼 평범한 사람의 활동이 알려진다면 다른 이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지윤 대표는 “한부모 가족의 가장에게 희망은 아이들”이라며 “힘들고 지쳐도 희망인 아이들을 보며 열심히 살다 보면 반드시 나은 미래가 온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장학금을 기탁받은 북구 관계자는 “뜻깊은 장학금을 전달해준 모자께 감사드린다”며 “장학금 선순환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며, 장학금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재영 기자
안재영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테스형 멀티포' 기아 타이거즈, 한화 꺾고 4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제압하고 4연승을 질주했다. KIA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

    #스포츠
  2. 2
    '최원준 동점포' 기아 타이거즈, 삼성 잡고 3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또다시 제압하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KIA는 18일 광주…

    #스포츠
  3. 3
    방직공장터 ‘더현대 광주’ 내년 초 첫 삽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이 도시계획 절차를 모두 마치고 설계·인허가와 함께 본격화한다. 이에 따라…

    #정치
  4. 4
    [인터뷰]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군민 행복과 안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무안군의회가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호성 제9대 무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은 만…

    #토크·대담·인터뷰
  5. 5
    창업-폐업의 ‘악순환’ 광주 커피전문점 위기

    광주지역 커피전문점이 창업과 폐업의 악순환 속에 위기를 맞고 있다. 자영업 대표 업종으로 꼽히는 커피전문점 …

    #경제
  6. 6
    합계출산율 0.97명…전남 아이 울음소리 가장 컸다

    지난해 전남 합계출산율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광주는 0.71명으로…

    #경제
  7. 7
    광주 곳곳 ‘도로-맨홀 간 단차’…시민 불편·사고위험

    “맨홀 옆 도로가 파인 곳을 지날 때마다 차량이 덜컹거려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걱정인데, 정작 보수는 언…

    #사회
  8. 8
    유통가 파고든 인공지능…고객응대·과일선별도 ‘척척’

    국내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과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경제
  9. 9
    전남대·조선대 병원 전공의 사직 결정 유보

    광주·전남지역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이 소속 전공의 사직 처리를 보류하고 일부 결원에 …

    #의료/웰빙
  10. 10
    “승진 청탁 관행” 전남청 인사비위 항소심서 ‘민낯’

    브로커를 통해 승진 청탁을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경찰관들이 자신들의 비위에 대해 ‘관행’…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