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태의 사주칼럼] 슈퍼스타
2023. 04. 05(수) 19:37 가+가-
BTS의 지민이 낸 솔로 앨범이 초대박을 치고 있다. 그가 지난 3월24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FACE’에서 타이틀곡 ‘Like, Crazy’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했고,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도 1위를 넘보고 있다. 강남스타일의 싸이를 뛰어넘는 위대한 역사를 새로 썼다.

이렇게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의 사주는 어떠하기에 큰 성공을 할 수 있을까.

지민은 1995년 양력 10월13일에 출생했다. 가을에 굉장히 건조한 모습으로 태어났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당연히 물의 기운이 들어오면 땅도 비옥해진다. 그리고 드러나 있지 않은 금의 기운은 물을 살려주고 지민의 천기에서 열매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 그래서 우선 가장 필요한 기운은 금(金)과 수(水)의 기운이다.

지민의 대운의 흐름을 보면 16세부터 35세까지가 금수(金水)의 운으로 흐름을 잘 받고 있다. BTS 데뷔 연도가 2013년 검정 뱀띠 해이다. 역학에서는 물속 깊이 들어가면 물속은 햇빛이 안 들어가서 까맣기 때문에 물의 기운을 검정색이라고 표현한다.

2013년이 물의 해였다. 올해도 검정 토끼띠 물의 해이다. 데뷔 연도와 자신의 솔로 앨범을 발표한 해가 모두 물의 해인 것이다. 지민에게는 2013년은 물과 불의 해였고, 2023년이 물과 나무를 얻을 수 있는 해여서 올해가 더 좋은 해이다.

운의 흐름이 좋으면 노력을 했을 때 순풍에 배가 출항하듯이 하는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된다.

이번에 지민이 미국의 유명 토크쇼 ‘지미 펠런쇼’ 에 출연해서 보인 그의 영어 실력도 화제가 됐다.

그의 천기를 분석해보면 유독 식상성(食傷星)의 기운이 강하다. 명리학에서는 식상성은 나의 기운을 표현하고 드러내고 에너지를 쏟아내는 성분으로서 창의성 예술성 언어성 운동능력의 대명사로 불리운다.

지민은 어렸을 때부터 해동검도를 무려 8년 동안이나 배웠고 태권도, 합기도는 물론 힙합 팝핀, 브레이크 댄스, 현대무용 등 모든 장르의 무술과 춤을 습득하면서 부산의 명문 부산예술고등학교 무용과를 ‘전체수석’으로 입학했다고 하니 타고난 식상성의 재능을 제대로 활용했다고 볼 수 있다.

우리가 동양철학에서 타고난 천기를 분석하는 명리를 어렸을 때부터 빨리 알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타고난 천기를 알아서 내가 가장 잘하는 재능을 살려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타고난 천기에서 부족한 기운을 환경이나 궁합, 이름 등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수단으로 부족한 기운을 채워주면 운명은 분명히 좋아지고 더 발전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1. 1
    민형배, 차기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 공식화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민주당 차기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민…

    #정치
  2. 2
    김천 상무 잡고 재도약 신호탄 쏜다

    “김천 상대로 홈에서 승리 깃발 흔든다.” 프로축구 광주FC가 15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김…

    #스포츠
  3. 3
    전남대·조선대병원 18일 ‘휴진’…속 타들어가는 환자들

    광주·전남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조선대병원이 오는 18일 의료계 전면 휴진에 동참한다. 다만, 전남대병…

    #사회
  4. 4
    정준호 “자기주식 처분, 주주평등원칙 따라야”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갑)은 13일 “자기주식 처분은 주주평등원칙이나 신주 발행 절차를 따르도…

    #정치
  5. 5
    '40승 선착' 기아, kt 잡고 1위 수성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2연승을 거두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KIA는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스포츠
  6. 6
    때 이른 무더위에 지역 유통가 여름상품 ‘불티’

    광주·전남 지역 첫 폭염주의보가 지난해보다 5일 빠르게 내려지고 한낮 최고 기온이 34℃에 이르는 등 이른 …

    #경제
  7. 7
    [인터뷰] 창립 20주년 맞은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 “공익·수익 조화 이루는 공기업…

    전남개발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2004년 창립 이후 전남도 산하 유일한 공기업으로서 도민 삶의 질 …

    #토크·대담·인터뷰
  8. 8
    광주 북구 ‘구청사 신관 건립’ 첫삽 뜬다

    건물 노후화 및 공간 협소로 직원은 물론 민원인 불편을 초래했던 광주 북구청사의 신관 건립이 본격화된다. …

    #사회
  9. 9
    2단계 2029년 개통 차질 우려 “정확한 공사 상황 공개해야”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일부 구간 공사 유찰과 예산 문제 등이 맞물려 2029년 개통에 차질이 우려되는…

    #정치
  10. 10
    민주, ‘김건희 특검’·‘지역의사양성법’ 등 당론 채택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김건희 특검법’ 등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폐기된 법안과 김원…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