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태의 사주칼럼] 슈퍼스타
2023. 04. 05(수) 19:37 가+가-
BTS의 지민이 낸 솔로 앨범이 초대박을 치고 있다. 그가 지난 3월24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FACE’에서 타이틀곡 ‘Like, Crazy’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했고,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도 1위를 넘보고 있다. 강남스타일의 싸이를 뛰어넘는 위대한 역사를 새로 썼다.

이렇게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의 사주는 어떠하기에 큰 성공을 할 수 있을까.

지민은 1995년 양력 10월13일에 출생했다. 가을에 굉장히 건조한 모습으로 태어났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당연히 물의 기운이 들어오면 땅도 비옥해진다. 그리고 드러나 있지 않은 금의 기운은 물을 살려주고 지민의 천기에서 열매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 그래서 우선 가장 필요한 기운은 금(金)과 수(水)의 기운이다.

지민의 대운의 흐름을 보면 16세부터 35세까지가 금수(金水)의 운으로 흐름을 잘 받고 있다. BTS 데뷔 연도가 2013년 검정 뱀띠 해이다. 역학에서는 물속 깊이 들어가면 물속은 햇빛이 안 들어가서 까맣기 때문에 물의 기운을 검정색이라고 표현한다.

2013년이 물의 해였다. 올해도 검정 토끼띠 물의 해이다. 데뷔 연도와 자신의 솔로 앨범을 발표한 해가 모두 물의 해인 것이다. 지민에게는 2013년은 물과 불의 해였고, 2023년이 물과 나무를 얻을 수 있는 해여서 올해가 더 좋은 해이다.

운의 흐름이 좋으면 노력을 했을 때 순풍에 배가 출항하듯이 하는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된다.

이번에 지민이 미국의 유명 토크쇼 ‘지미 펠런쇼’ 에 출연해서 보인 그의 영어 실력도 화제가 됐다.

그의 천기를 분석해보면 유독 식상성(食傷星)의 기운이 강하다. 명리학에서는 식상성은 나의 기운을 표현하고 드러내고 에너지를 쏟아내는 성분으로서 창의성 예술성 언어성 운동능력의 대명사로 불리운다.

지민은 어렸을 때부터 해동검도를 무려 8년 동안이나 배웠고 태권도, 합기도는 물론 힙합 팝핀, 브레이크 댄스, 현대무용 등 모든 장르의 무술과 춤을 습득하면서 부산의 명문 부산예술고등학교 무용과를 ‘전체수석’으로 입학했다고 하니 타고난 식상성의 재능을 제대로 활용했다고 볼 수 있다.

우리가 동양철학에서 타고난 천기를 분석하는 명리를 어렸을 때부터 빨리 알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타고난 천기를 알아서 내가 가장 잘하는 재능을 살려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타고난 천기에서 부족한 기운을 환경이나 궁합, 이름 등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수단으로 부족한 기운을 채워주면 운명은 분명히 좋아지고 더 발전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전남 18개 지역구 유지…영암·무안·신안 ‘공중분해’

    내년 제22대 총선을 4개월여 앞두고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5일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

    #정치
  2. 2
    김승남 98억·서동용 74억·윤재갑 64억 특교세 확보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의 올해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

    #정치
  3. 3
    중앙공원1지구 특례사업 사업자간 공방 심화

    2조1천억원 규모의 광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과 관련, 주주권과 시공권을 놓고 사업자 간 공방이 갈…

    #정치
  4. 4
    인공지능 우수인재 302명 추가 배출

    ‘인공지능(AI) 대표도시’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우수 인재 302명을 추가 배출했다. 광주시와 …

    #정치
  5. 5
    전남도·에너지기업, 중동시장 진출 확대 모색

    전남도와 도내 에너지기업들이 두바이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진출을 확장하는 등 중동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정치
  6. 6
    道,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中企 혁신성장 견인

    전남도가 전남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에 나서 기업 혁신 성장을 견인…

    #정치
  7. 7
    ‘사건 브로커’에 수사 무마 청탁…“금품 전달” 진술

    ‘사건 브로커’ 성모(62)씨가 수사 무마 명목으로 십수억원의 현금을 요구해 직접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

    #사회
  8. 8
    光銀, 고향사랑기부금 1억6천만원 전달

    광주은행은 최근 아시아문화전당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장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박철…

    #경제
  9. 9
    ‘전국 사진 동호인 축제’…한국 사진예술 위상 높였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사진 예술 문화를 주도하는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문화
  10. 10
    ‘광주시 우수정책 베스트 10’ 시민이 뽑는다

    광주시가 ‘2023 광주를 빛낸 스타정책 경진대회’를 열어 ‘광주시 올해의 베스트(Best) 10’을 뽑는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