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음식 이야기 담은 따뜻한 드라마”
한석규,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로 2년만에 복귀
2022. 11. 30(수) 19:36 가+가-

배우 한석규 <왓챠 제공>

배우 한석규가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서 서툴지만, 마음이 듬뿍 담긴 요리로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

‘낭만닥터 김사부2’(2020) 이후 2년 만에 새 드라마로 복귀한 그는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서 아픈 아내를 위해 요리를 조금씩 배워가는 남편 창욱 역을 맡았다.

한석규는 지난달 29일 온라인으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온도에 비유하자면 뜨겁기보다는 따뜻한 이야기”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강창래 작가의 실화 바탕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휴먼 드라마인 이 작품은 한 끼 식사가 소중해진 아내를 위해 정성 가득한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남편과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석규가 연기한 창욱은 번역가이자 인문학 강사로 가족보다 일을 우선시해 왔던 인물. 그는 아내의 건강 상태를 알게 된 뒤 낯설기만 했던 부엌에서 요리를 준비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아간다.

한석규는 평소 작품에서 해보고 싶었던 이야기인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식, 음식을 두루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작품에 끌렸다고 했다.

그는 “언제부턴가 사랑 이야기가 좀 부적절하게 그려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우리 드라마는) 남편과 아내 두 사람의 이야기”라며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음식에 관한 이야기도 하고 싶었는데, 이 작품에는 세 가지가 다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한석규는 요리를 직접 해야 하는 연기는 평소에도 간단한 요리를 해왔기에 아주 어렵지는 않았다고 했다.

그는 “중국음식이 하나 등장한다. 웍이라는 조리 기구는 전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생소했다”며 “(극 중) 요리를 못하는 설정이라 잘할 필요가 없어서 괜찮았다”며 웃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1. 1
    尹대통령, 경제부총리에 최상목 지명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로 최상목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을 지명하는 등 장관…

    #정치
  2. 2
    소병철·주철현·김회재·윤영덕 ‘국감 우수의원’

    더불어민주당이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소병철(순천·광양·곡성·구례갑)·주철현(여수갑)·김회재…

    #정치
  3. 3
    광주시 ‘Y프로젝트’ 정상궤도 안착할까

    민선 8기 강기정 광주시장의 핵심 공약인 ‘영산강 100리길, Y프로젝트’가 내년부터 정상 궤도에 안착할 수…

    #정치
  4. 4
    “3축 메가시티 통해 다극구조로 바꿔야”

    강기정 광주시장은 4일 “지역소멸은 국가 질병이고 수도권 1극구조를 깨지 않으면 대한민국 미래는 없다”며 “…

    #정치
  5. 5
    박지원 前국정원장, 16일 해남문예회관서 출판기념회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오는 16일 오후 2시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저서 ‘지금 DJ라면’ 출판 기념회를 개최한…

    #정치
  6. 6
    고흥 육용오리농장서 AI 항원 검출 ‘비상’

    고흥의 한 육용오리 농장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돼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고병원성으로 …

    #정치
  7. 7
    혁신 콘텐츠 개발…지역 축제·관광 활성화 이끈다

    ㄴhttp://kjdaily.com/1701601055617140036 ㄴhttp://kjdaily…

    #문화
  8. 8
    백운광장 야간 차량통행 제한

    광주 남구 백운광장 앞 단절된 푸른길 공원 산책로를 양방향으로 연결하는 ‘푸른길 브리지’ 상부 공사로 5-6…

    #사회
  9. 9
    호남 최대 ‘광주역 창업밸리’ 본격 시동

    호남권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광주역 창업밸리’가 본격 시동을 건다. 광주시는 4일 “지난 4월 국토교…

    #정치
  10. 10
    道, 해수 방사능 연속 감시시스템 가동

    전남도는 지난 8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에 따른 해수 방사능 오염 안전성 검증을 위해 실시간…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