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화도시센터, 민간기록물 공모전 전시회
대상작 ‘해운조선 사진집’ 등 40여점 전시
2022. 09. 26(월) 16:32 가+가-
목포문화도시센터가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5일 간 오거리문화센터에서 ‘2022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대상작 ‘해운조선 사진집’을 포함해 목포의 문화·역사적 가치 높은 작품 40여점이 전시된다.

‘해운조선 사진집’은 건조·수리되는 여객선과 어선 등의 실제 모습이 담겨있어 당시 목포의 선박 건조·수리 모습을 알 수 있기에 기록물로서 가치가 높다고 판단돼 대상에 선정됐다.

전시회 첫 째 날인 27일 오후 2시부터 전시회 개회식, 시상식이 진행되며 목포 민간기록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목포문화도시센터는 전시회를 통해 목포의 문화 기록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목포의 민간기록물을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되며 대상 당선작인 ‘해운조선 사진집’의 사진을 넣은 기념품을 제공한다.

‘2022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은 문화도시R&D 사업의 하나로 목포의 문화적 가치 발굴과 아카이빙을 위해 지난달 16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됐다.

이지호 목포문화도시센터장은 “가치 있는 목포 민간기록물이 다량 출품된 덕분에 성황리에 공모전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더욱 풍성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통합수능 2년차’ 수학 성적이 당락 가른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어렵게 출제된 수학 성적이 대학입시의 당락을 좌우할 전망이다. 국어와 영어…

    #사회
  2. 2
    여야, ‘3+3’협의 중에도 상호 비방 여전

    여야가 8일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위해 양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가 참여하는 이른바 …

    #정치
  3. 3
    “이미 대확산”…道, AI 비상대응 효과볼까

    전남지역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3주 만에 11건이나 발생하며 대확산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

    #정치
  4. 4
    金지사, 직무수행평가 5개월 연속 1위

    김영록 전남지사가 전국 광역단체장 직무수행 평가에서 5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8일 여론조사 전…

    #정치
  5. 5
    도심 무성한 가로수 시민 안전 ‘위협’

    도시 미관과 대기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는 가로수가 무성하게 자라 도리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

    #사회
  6. 6
    “유럽 도시외교 협력 강화 경제 활력을”

    강기정 광주시장이 8일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Maria CASTILLO FERNANDEZ) 주한유럽연합…

    #정치
  7. 7
    ‘청정전남 으뜸마을’ 대폭 늘린다

    전남도가 지역의 행복한 변화를 이끌기 위해 2023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 대상 마을을 대폭 늘…

    #정치
  8. 8
    시의회·김근태재단 10일 공동 심포지엄

    광주시의회가 김근태재단 광주·전남과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는 1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

    #정치
  9. 9
    道자치경찰·마을공동체, 풀뿌리 치안모델 발굴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8일 나주에서 ‘자치경찰-마을공동체 간 협업 워크숍’을 개최하고 풀뿌리 치안모델 만들기…

    #정치
  10. 10
    급식노동자 폐암 관련 정책제안서 전달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위원장 박주민)와 교육특별위원회(위원장 서동용)는 8일 공동으로 학교 급식노동자…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