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은 밤이면’ 90년대 인기 가수 박정운 별세
간경화 등 투병 중 박준하와 신보 준비…후배 참여 유작으로 나올 듯
2022. 09. 18(일) 19:13 가+가-

가수 박정운 생전 모습 /연합뉴스

‘오늘 같은 밤이면’ 등의 히트곡을 배출하며 1990년대 초반 인기를 끈 가수 박정운이 57세를 일기로 지난 17일 오후 지병으로 별세했다.

18일 동료 가수 박준하 등에 따르면 1965년생인 고인은 간경화와 당뇨로 인한 몸 상태가 악화해 간 수술을 위해 입원 중이던 서울아산병원에서 끝내 회복하지 못하고 세상을 떴다.

박정운은 1989년 1집 ‘후, 미?’(Who, Me?)로 데뷔해 1990년 오석준·장필순과 함께 발표한 앨범 수록곡 ‘내일이 찾아오면’이 인기를 끌면서 가요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1992년 발표한 ‘오늘 같은 밤이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1990년대 초반을 대표하는 인기 가수로 등극했다. 이후로도 ‘먼 훗날에’(1992), ‘그대만을 위한 사랑’(1993) 등의 히트곡을 냈다.

박정운은 2017년 가상화폐 사기 사건에 연루돼 수사를 받고, 이듬해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기도 했다. 고인은 당시 이에 대해 동료들에게 억울함을 표하며 스트레스에 시달린 것으로 전해졌다.

박정운은 2020년 30년 넘게 알고 지내던 박준하와 함께 새 앨범을 내려 음악 작업을 했지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이상하게 여겨 병원을 찾는 과정에서 간경화와 당뇨 진단을 받았다. 이후 병원 치료를 받으며 목소리를 내고자 밤낮으로 연습에 매진했지만, 병세 탓에 큰 효과는 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준하는 이에 후배 가수들을 섭외해 컬래버레이션(협업) 방식으로 박정운과의 신보를 준비 중이었다./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1. 1
    '2회 5득점' 기아, 강우 콜드로 8연승 질주

    KIA 타이거즈가 이틀 연속 NC 다이노스를 제압하고 파죽의 8연승을 달렸다. KIA는 24일 광주-기…

    #스포츠
  2. 2
    대학 캠퍼스에 물놀이장 개장

    덥고 습한 무더운 날씨에 폭염특보까지 발효된 24일 광주 북구 두암동 동강대학교 운동장에 개장한 야외 물놀이…

    #사회
  3. 3
    ‘수사 축소·비밀 누설’ 사건 브로커 후속 재판 ‘속도’

    쟁점은 각기 다르나 가상자산 투자사기범으로부터 비롯된 ‘사건 브로커’ 후속 재판의 1심이 종지부를 향해 가고…

    #사회
  4. 4
    ‘전남권 의대’ 지역이기주의 부추기는 동·서부 국회의원

    전남 동·서부권 국회의원들이 각각 순천대 의대와 목포대 의대 설치 법안을 발의한 데 이어, 국회에서 제안…

    #정치
  5. 5
    삼성-광주 창업기업, 新사업 발굴 나섰다

    삼성전자C-Lab과 광주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사업 발굴에 나섰다. 광주시는 삼성전자C-Lab과…

    #정치
  6. 6
    “국민의힘은 전북도민 앞에 석고대죄하라”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지역 국회의원들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북 홀대’를 넘어 …

    #정치
  7. 7
    전남도·지역 국회의원, 현안 해결·국비 확보 ‘원팀’ 공조

    전남도는 지역 국회의원들이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해 ‘원팀’ 공조에 나섰다. 전남도는 24일 서울…

    #정치
  8. 8
    ‘170억대 사기’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 첫 재판서 혐의 부인

    170억원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이 첫 재판에서 혐의 대부분을 부인했다. 광주지…

    #사회
  9. 9
    김양정, 새로운미래 수석대변인 임명

    새로운미래는 24일 제5차 책임위원회를 열고 수석대변인에 김양정 전 노무현·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을, 선…

    #정치
  10. 10
    미래먹거리 산업 ‘K-방산’ 시장 진출 도전

    전남도가 글로벌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먹거리로 떠오르는 ‘케이(K)-방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