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코미디는 어려워…숙제가 많은 작품”
‘컴백홈’ 송새벽 “기세 役 나와 많이 닮아 공감”
2022. 08. 31(수) 19:37 가+가-

영화 ‘컴백홈’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제공>

“‘역시 코미디는 어렵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촬영했습니다. 매번 산 넘어 산이지만, 큰 숙제가 많은 작품이었던 것 같아요.”

배우 송새벽이 지난달 30일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컴백홈’ 제작보고회에서 간만에 코미디 영화에 복귀한 소감을 밝혔다.

오는 10월5일 개봉하는 ‘컴백홈’은 무명 개그맨 기세(송새벽 분)가 15년 만에 돌아온 고향에서 조폭 두목 자리를 상속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라미란은 기세의 첫사랑 영심, 이범수는 조직의 이인자이자 실세인 강돈 역을 맡았다.

송새벽은 “기세는 저랑 좀 닮아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며 “(공연) 포스터를 붙이거나, (개그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부분이 굉장히 공감됐다”고 회상했다.

라미란은 “코미디 작품이지만 기세를 보면 너무 짠했다. 하나의 멜로 드라마를 찍는다고 생각하며 촬영했다”고 말했다. ‘정직한 후보 2’에 이어 ‘컴백홈’까지 연달아 개봉하는 코미디 영화 두 편에서 주연한 그는 “장르는 같지만 결이 다른 작품”이라며 “재미를 ‘따블’(두 배)로 드리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범수는 “저희 작품은 상황은 진지하고 심각하지만 보이는 모습은 웃기다는 점에서 다른 작품과 차별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연출은 ‘거북이 달린다’(2009)와 ‘피끓는 청춘’(2013)의 이연우 감독이 맡았다. 그는 “개그보다는 자연스러운 생활 밀착형 코미디를 하려고 많이 노력했다”고 말했다./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선거구 획정안 놓고 전남 정치권 ‘설왕설래’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순천시를 갑·을로 분구하고, 영암·무안·신안을 ‘공중분해’ 하는 획정안을 발표…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