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 코일색전술 500례 돌파 심포지엄
광주기독병원, 신경중재술 현황·시술사례 등 연제 발표
2022. 07. 12(화) 20:14 가+가-

광주기독병원 뇌혈관센터는 최근 제중홀에서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500례 돌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우리나라 신경중재술 현황과 광주기독병원의 신경중재술 현황, 시술사례 등에 대한 연제 발표를 진행했다. <광주기독병원 제공>

광주기독병원 뇌혈관센터는 12일 “최근 제중홀에서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500례 돌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박석규 교수(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와 광주기독병원 신경외과 문종현 과장과 정현진 과장이 연자로 참여해 우리나라의 신경중재술 현황과 광주기독병원의 신경중재술 현황, 시술사례 등에 대한 연제 발표를 진행했다.

심포지엄에서 최용수 광주기독병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학술행사를 통해 눈부시게 발전하는 최첨단 의료기술에 관한 최신 지견과 노하우를 알리고 공유함으로서 지역사회에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행사의 의미를 전했다.

좌장을 맡은 광주기독병원 신경외과 임준섭 부장은 “광주기독병원이 2018년 3월 실시한 이래로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500례를 돌파, 뇌동맥류 치료에 있어서 수술과 시술이 동시에 가능한 뇌혈관분야 최고 병원 중 한 곳으로 발전해 감사하다”면서 “이제는 지역의 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서울의 대형병원이나 대학병원의 치료를 기다리며 치료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일이 없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뇌동맥류는 뇌동맥 일부가 약해져서 그 부분이 풍선이나 꽈리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뇌동맥류가 터지게 되면 약 1/3은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사망하고, 약 1/3은 병원으로 후송 중 혹은 입원 중 사망하거나 상태가 나빠 치료를 시행 받지 못하게 되는 무서운 질병이다. MRA, CTA 등 영상검사가 발전하면서 미파열성 뇌동맥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며 미파열성 뇌동맥류 치료 방법 중 최근에는 머리를 열지 않고 시술할 수 있는 혈관내 코일색전술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오복 기자
오복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새마을금고 지역 검사부장 ‘갑질 의혹’

    새마을금고 지역 금고를 감독하는 중앙회 검사역 간부가 ‘무소불위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

    #사회
  2. 2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민주 ‘핵폭탄급’ 격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당초 부결될 것이라던 예상을 뒤엎고 가결됐다. 이에 따라 정치권…

    #정치
  3. 3
    신축아파트 비대위 ‘하자 주장’ 일부 사실로

    광주 동구의 한 신축아파트에서 70여건의 하자가 발견돼 입주 예정자들의 ‘부실 시공’ 주장이 일부 사실로…

    #사회
  4. 4
    [인터뷰]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제9대 임기철 지스트 총장이 지난 7월 취임했다.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은 ‘…

    #토크·대담·인터뷰
  5. 5
    목포시의회 공무상 배임 ‘무혐의’

    목포시의회의 국외연수 취소 위약금 관련 목포경찰의 공무상 배임 내사가 종결됐다. 21일 목포경찰에 …

    #사회
  6. 6
    금호월드 임차인들 “신세계 市소유 도로 편입 반대”

    광주 금호월드상가총연합회·서부시장상인회·의류판매연합회는 21일 “광주신세계 확장·이전 과정에서 시 소유 도로…

    #정치
  7. 7
    ‘소부장특화단지 추진단’ 출범…미래차 산업 선점 박차

    광주시가 국내 1위 미래차 산업 선점을 위해 본격 나섰다. 광주시는 21일 광산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정치
  8. 8
    광주 ‘쓰레기 투기 근절’ 단속 CCTV 실효성 의문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CCTV 신규 설치에 매년 억대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지만, ‘현장 적발…

    #사회
  9. 9
    “유커 잡아라” 김영록 지사, 중국 현지 마케팅

    중국인 방한 관광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김영록 전남지사가 중국 상하이시와 교류 확대를 위한 고위급회담을 …

    #정치
  10. 10
    고속道 휴게소 음식값 11.2% 뛰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시민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토부의 대책 발표에도 불…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