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백운산 환경보호 표찰 부착 ‘눈길’
포스아트 기술 활용 자연보호·ESG 경영 실천
쓰레기 수거 등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 앞장
2022. 07. 11(월) 19:49 가+가-
광양제철소가 최근 광양시 백운산 둘레길에서 포스아트(PosART) 기술로 제작한 환경보호 표찰 부착 행사를 갖고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확산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11일 “환경보호 표찰을 통해 백운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고 친환경 활동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ESG 실천에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작 과정에서도 친환경적인 의미를 살리기 위해 파손이나 부식에 강하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포스아트 기술을 활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눈길을 끌었다.

포스코 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한 포스아트는 세계 최초로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철강재에 접목한 프리미엄 프린트강판이다. 친환경 컬러 잉크를 사용해 목재와 석재 등 다양한 자연 재료의 패턴을 강판 위에 프린팅할 수 있어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표찰을 수목에 결속하기 위한 로프 역시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면 소재로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은 포스코 백운산 수련원 일대의 둘레길을 찾아 ▲탄소는 줄이고 건강은 지키고 ▲기업시민 포스코와 환경보호 함께해요 ▲너 나 없는 자연보호 살맛나는 우리 광양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포스아트 환경보호 표찰을 나무에 부착했다.

또한 둘레길을 걸으며 주변에 버려진 페트병, 비닐봉지 등 플라스틱 생활 쓰레기도 수거해 자연 보호에 앞장섰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포스코의 대표적인 기술을 활용한 환경보호 표찰이 아름다운 백운산을 지키는데 일조할 것이라는 생각에 기쁘다”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역민들과 힘을 합쳐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제철소는 이날 포스코 백운산 수련원에서 억불봉에 이르는 등산로에도 추가 설치해 백운산을 찾는 이용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앞서 광양제철소는 이달 2일 태인동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 친환경 연합체인 ‘가플지우’ 해양정화활동 ‘이달의 바다’에 참여해 연안·수중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산과 바다, 강, 도심 등 지역 전반을 아우르는 환경보호 활동에 힘쓰고 있다./광양=양홍렬 기자
광양=양홍렬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광주시, 하반기 특별교부세 152억 확보

    광주시는 6일 “역대급 세수 결손에 따른 최대 재정 가뭄이 계속되는 가운데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직접 발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