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백운산 환경보호 표찰 부착 ‘눈길’
포스아트 기술 활용 자연보호·ESG 경영 실천
쓰레기 수거 등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 앞장
2022. 07. 11(월) 19:49 가+가-
광양제철소가 최근 광양시 백운산 둘레길에서 포스아트(PosART) 기술로 제작한 환경보호 표찰 부착 행사를 갖고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확산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11일 “환경보호 표찰을 통해 백운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고 친환경 활동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ESG 실천에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작 과정에서도 친환경적인 의미를 살리기 위해 파손이나 부식에 강하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포스아트 기술을 활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눈길을 끌었다.

포스코 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한 포스아트는 세계 최초로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철강재에 접목한 프리미엄 프린트강판이다. 친환경 컬러 잉크를 사용해 목재와 석재 등 다양한 자연 재료의 패턴을 강판 위에 프린팅할 수 있어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표찰을 수목에 결속하기 위한 로프 역시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면 소재로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은 포스코 백운산 수련원 일대의 둘레길을 찾아 ▲탄소는 줄이고 건강은 지키고 ▲기업시민 포스코와 환경보호 함께해요 ▲너 나 없는 자연보호 살맛나는 우리 광양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포스아트 환경보호 표찰을 나무에 부착했다.

또한 둘레길을 걸으며 주변에 버려진 페트병, 비닐봉지 등 플라스틱 생활 쓰레기도 수거해 자연 보호에 앞장섰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포스코의 대표적인 기술을 활용한 환경보호 표찰이 아름다운 백운산을 지키는데 일조할 것이라는 생각에 기쁘다”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역민들과 힘을 합쳐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제철소는 이날 포스코 백운산 수련원에서 억불봉에 이르는 등산로에도 추가 설치해 백운산을 찾는 이용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앞서 광양제철소는 이달 2일 태인동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 친환경 연합체인 ‘가플지우’ 해양정화활동 ‘이달의 바다’에 참여해 연안·수중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산과 바다, 강, 도심 등 지역 전반을 아우르는 환경보호 활동에 힘쓰고 있다./광양=양홍렬 기자
광양=양홍렬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기아, 파죽의 4연승…NC戰 7승1패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투타의 조화를 앞세워 파죽의 4연승을 달리며,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K…

    #스포츠
  2. 2
    광주시, 금고 지정 평가 항목 일부 개정

    광주시가 오는 11월 시 금고 운영 기관 신규 지정을 앞두고 평가 항목을 개정한다. 29일 광주시에 따…

    #정치
  3. 3
    ‘K-에듀 신호탄’…글로컬 미래교육 베일 벗다

    세계로 향하는 ‘K-에듀’를 선보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2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

    #교육
  4. 4
    담양댐-광주-나주-무안-목포 122.5㎞ 영산강 종주 ‘물빛 자전거길’ 비전 선포

    담양댐에서부터 광주, 나주, 무안을 거쳐 목포에 이르는 총연장 122.5㎞ 길이의 ‘영산강 자전거길’ 비전선…

    #정치
  5. 5
    23억 들인 동구 ‘청년의 집’…“광주 청년은 안돼요”

    광주시와 동구가 23억여원을 들여 보증금 100만원과 월세 10만원만 내면 공유 시설과 함께 7-9평대 개인…

    #사회
  6. 6
    道, 순천시·순천대 의대 설립 여론조사에 ‘유감’

    순천시와 순천대학교가 공동으로 실시한 전남도 국립의대 설립 관련 동부권 여론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한 가운데…

    #정치
  7. 7
    김윤상 기재부 2차관, 국비사업 현장점검 광주 방문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이 29일 빛그린산단, 미래차국가산단, 소부장특화단지 등 국비사업 현장점검을 위해 광…

    #정치
  8. 8
    공생·미래교육 한자리…교육가족 ‘북적’

    “전남의 작은학교들이 ‘K-에듀’와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교육 대전환의 모습을 선보입니다.” 29일 20…

    #교육
  9. 9
    민형배 “검찰이란 명칭 자체를 바꿔야”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29일 “검찰을 완전히 재구조화하고, 검찰이라는 명칭 자체를 바…

    #정치
  10. 10
    정부, ‘4·16 세월호피해지원법’ 개정안 공포

    정부가 29일 4·16세월호참사피해구제지원특별법(세월호피해지원법) 개정안을 공포했다. 정부는 이날 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