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7일부터 안전대진단 실시
빗물 배수구·다중이용시설 등 200여곳 점검
2022. 06. 23(목) 19:39 가+가-
광주시는 23일 “오는 27일부터 7월15일까지 3주간 올해 광주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안전대진단은 광주시가 2018년에 전국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시 자체적으로 안전점검 테마 시설을 정해 실시하는 연례적인 특별 안전점검이다. 올해는 도로 빗물배수구, 여름철 놀이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200여곳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시민들의 여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영장, 캠핑장, 유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60곳의 시설 안전성, 사회복지시설 100곳의 전기·소방 안전성,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상습침수구역 도로 빗물배수구 39곳의 배수상태 등을 중점 살필 방침이다.

특히 6월 장마철과 7-9월 집중호우에 대비, 도로 상습 침수구역에 있는 빗물배수구 주변에 쌓인 쓰레기, 낙엽 등 적치물을 제거하고 침수 발생 시 신속히 막힘 현상을 제거할 수 있도록 빗물배수구 위치표시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재난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박남언 시민안전실장은 “집중호우와 폭염 등이 예상되는 여름철을 맞아 시민들이 다중이용시설 등 안전점검 대상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