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7일부터 안전대진단 실시
빗물 배수구·다중이용시설 등 200여곳 점검
2022. 06. 23(목) 19:39 가+가-
광주시는 23일 “오는 27일부터 7월15일까지 3주간 올해 광주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안전대진단은 광주시가 2018년에 전국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시 자체적으로 안전점검 테마 시설을 정해 실시하는 연례적인 특별 안전점검이다. 올해는 도로 빗물배수구, 여름철 놀이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200여곳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시민들의 여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영장, 캠핑장, 유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60곳의 시설 안전성, 사회복지시설 100곳의 전기·소방 안전성,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상습침수구역 도로 빗물배수구 39곳의 배수상태 등을 중점 살필 방침이다.

특히 6월 장마철과 7-9월 집중호우에 대비, 도로 상습 침수구역에 있는 빗물배수구 주변에 쌓인 쓰레기, 낙엽 등 적치물을 제거하고 침수 발생 시 신속히 막힘 현상을 제거할 수 있도록 빗물배수구 위치표시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재난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박남언 시민안전실장은 “집중호우와 폭염 등이 예상되는 여름철을 맞아 시민들이 다중이용시설 등 안전점검 대상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새마을금고 지역 검사부장 ‘갑질 의혹’

    새마을금고 지역 금고를 감독하는 중앙회 검사역 간부가 ‘무소불위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

    #사회
  2. 2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민주 ‘핵폭탄급’ 격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당초 부결될 것이라던 예상을 뒤엎고 가결됐다. 이에 따라 정치권…

    #정치
  3. 3
    신축아파트 비대위 ‘하자 주장’ 일부 사실로

    광주 동구의 한 신축아파트에서 70여건의 하자가 발견돼 입주 예정자들의 ‘부실 시공’ 주장이 일부 사실로…

    #사회
  4. 4
    [인터뷰]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제9대 임기철 지스트 총장이 지난 7월 취임했다.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은 ‘…

    #토크·대담·인터뷰
  5. 5
    목포시의회 공무상 배임 ‘무혐의’

    목포시의회의 국외연수 취소 위약금 관련 목포경찰의 공무상 배임 내사가 종결됐다. 21일 목포경찰에 …

    #사회
  6. 6
    금호월드 임차인들 “신세계 市소유 도로 편입 반대”

    광주 금호월드상가총연합회·서부시장상인회·의류판매연합회는 21일 “광주신세계 확장·이전 과정에서 시 소유 도로…

    #정치
  7. 7
    ‘소부장특화단지 추진단’ 출범…미래차 산업 선점 박차

    광주시가 국내 1위 미래차 산업 선점을 위해 본격 나섰다. 광주시는 21일 광산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정치
  8. 8
    광주 ‘쓰레기 투기 근절’ 단속 CCTV 실효성 의문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CCTV 신규 설치에 매년 억대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지만, ‘현장 적발…

    #사회
  9. 9
    “유커 잡아라” 김영록 지사, 중국 현지 마케팅

    중국인 방한 관광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김영록 전남지사가 중국 상하이시와 교류 확대를 위한 고위급회담을 …

    #정치
  10. 10
    고속道 휴게소 음식값 11.2% 뛰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시민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토부의 대책 발표에도 불…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