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여성친화시민참여단 ‘꿈꾸는 페트병’ 눈길
2022. 06. 21(화) 20:05 가+가-

광양시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최근 마동근린 체육공원에서 ‘꿈꾸는 페트병’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최근 마동근린 체육공원에서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페트병’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전남도 사회혁신 공모 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2천만원을 지원받아 재활용품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행사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페트병 바르게 버리기 캠페인과 유색 페트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액자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유색 페트병 10병을 모아 선샤인그린팜에 제출할 경우 다육이 화분으로 교환해줬으며 수거된 페트병은 교육용 키트로 재탄생돼 지역 내 아이키움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교구로 전달될 예정이다.

안은영 여성친화시민참여단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1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고 업사이클링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미란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준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에 감사드린다”며 “여성들의 사회 참여와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광양=양홍렬 기자
광양=양홍렬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