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딸 ‘반평생 봉사’ 부친 간이식 ‘훈훈’
고흥 거주 박영은씨 “선행 앞장선 아버지 위해 결정”
2022. 04. 06(수) 20:35 가+가-

아버지 박춘수씨와 딸 영은씨.

“평소 남을 위해 선행을 펼친 아버지를 위해 간을 이식하게 됐습니다.”

20대 여성이 지역 이장활동과 의용소방대원 등 주민을 위한 봉사로 반평생을 살아온 부친을 위해 자신의 간을 제공해 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고흥군에 거주하고 있는 박영은(25)씨.

15여년전 간경화 판정을 받은 후 술과 담배를 끊고 약물치료 등으로 건강하게 지내온 아버지 춘수씨는 지난달 갑자기 간성혼수 증상이 찾아오자, 이를 지켜본 영은씨가 자신의 간이식을 해주기로 결정했다.

이처럼 딸의 헌신적인 사랑으로 인해 춘수씨는 지난달 22일 카톨릭대학병원에서 간이식 수술을 받고 현재 회복중이다.

영은씨는 “아버지씨의 덕행을 어렸을 때부터 보고 듣고 자라왔다”며 “딸 입장에서 남을 위해 헌신해 오신 아버지를 위해 결정할 수 있어서 오히려 고맙게 생각한다”고 자랑스러워했다.

더욱이 영은씨는 이 과정에서 자신이 다니고 있던 직장까지 그만 둔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춘수씨는 “아직 결혼도 안한 딸에게 나중에 몸에 수술자국이 나도 괜찮겠냐고 물었더니 그냥 아빠가 간이 안좋으니까 간을 줘야 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답했다”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우리딸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감사함을 전했다./고흥=김두성 기자
고흥=김두성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국회 후반기 상임위 배정 어떻게]송갑석 국방위, 윤영덕 정무위로 조정

    광주·전남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후반기 상임위원회가 사실상 대부분 조정돼 공식 결정만 남겨놓고 있다. …

    #정치
  2. 2
    “교외체험학습 운영 지침 마련해야”

    완도 일가족 실종 사건과 관련해 광주 한 시민단체가 광주시교육청에 교외체험학습 운영지침 마련을 촉구했다.…

    #사회
  3. 3
    부동산조정지역 해제 요구 ‘봇물’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자의 온라인 정책 제안 ‘듣는다 우체통’에 부동산조정지역 해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많은 …

    #정치
  4. 4
    광주상생카드 내달부터 대형병원서 못쓴다

    7월부터 광주상생카드를 대형병원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역사랑상품권 …

    #정치
  5. 5
    더위 식히는 음악분수

    고온다습한 공기의 유입으로 광주·전남에서 이른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8일 저녁 광주 광산구 …

    #사회
  6. 6
    ‘강기정號’ 취임식 콘셉트 시간·상생·변화

    강기정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자가 7월1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열고 본격 시정 운영에 들어간…

    #정치
  7. 7
    市,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지원서비스 접수 연말까지 연장

    광주시가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지원서비스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을 올해 말까지로 6개월…

    #정치
  8. 8
    道, ‘인력난 심각’ 전남 조선업계 지원 확대

    전남도는 28일 “최근 선박 수주 호황에도 인력난으로 힘들어하는 조선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인력수급 지원 사업…

    #정치
  9. 9
    [민선 8기 광주·전남 핵심 현안 전망](6)국립의과대학 전남 설립

    ㄴhttp://kjdaily.com/1654686670576457002 ㄴhttp://kjdaily…

    #정치
  10. 10
    金지사 “변화·혁신으로 전남 대도약”

    김영록 전남지사는 28일 “지난 민선 7기 성과를 기반으로 민선 8기에는 전남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도록 변…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