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휴일 기습 한파……일부 내륙 첫 서리 예보도
2021. 10. 14(목) 22:41 가+가-
이번 주말과 휴일 광주·전남에 첫 ‘기습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나들이객은 옷 차림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광주지방기상청은 “광주·전남은 16일부터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올해 첫 ‘10월 한파’ 특보가 발효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4-18도, 낮 최고기온은 16-19도 분포를 보이겠다. 일부 지역에선 오전 한때 비가 내린 뒤 그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번 비가 그친 뒤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깜짝 한파’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또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내륙에선 첫 서리가 관측되는 곳도 있겠다.

광주기상청 관계자는 “이번 추위는 내주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농작물 냉해 피해 등이 없도록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태훈 기자
조태훈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주말 새 확진자 폭증 불안한 ‘위드 코로나’

    최근 광주·전남 학교와 병원 등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특…

    #사회
  2. 2
    [2021년 제3차 광주매일신문 독자권익위원회]“내년 광주·전남의 획기적 비전 제시해 달라…

    ◇제7기 독자권익위원 ▲임우진 전 광주시 행정부시장(위원장) ▲김보곤 디케이주식회사 회장 ▲안수기 그린…

    #기획일반
  3. 3
    이재명, 광주·전남 ‘압도적 지지’ 호소

    #정치
  4. 4
    맨시티, 웨스트햄戰 2-1 승

    맨시티가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리그 3연승과 함께 웨스트햄 전 리그 11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

    #스포츠
  5. 5
    이재명 “민주진영 일원이면 힘 합쳐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6일 범여권 통합 문제와 관련, “국가 사범, 파렴치범이라서 탈당하거나 제…

    #정치
  6. 6
    ‘숨겨진 남도의 매력’ 속속 발굴

    광주와 나주, 담양, 목포지역에 산재한 관광자원을 새롭게 발견해 관광코스로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성공리에 진행…

    #사회
  7. 7
    광주시, 행정수요 변화 대응 조직 개편

    광주시는 28일 행정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안 역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 방안…

    #정치
  8. 8
    광주·전남 상생장터 내달 8-10일 개최

    광주시는 내달 8-10일 3일간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상생발전 확산 사업의 하나로 ‘청년농부 언택트 장터 지…

    #정치
  9. 9
    전남 신성장동력 ‘해상풍력 생태계’ 밑그림 완성

    글로벌 해상풍력산업 중심지 도약을 꿈꾸는 전남도가 종합적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 방안이 담긴 밑그림을 완성…

    #정치
  10. 10
    ‘5·18 정신적 손해배상’ 집단 소송

    5·18 민주화운동으로 죽거나 다친 사람들의 정신적 손해배상이 인정된 가운데 고(故) 박관현 열사 등 5·1…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