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오는 4월부터 개최

2021. 03.05. 21:19:02

포스터제공=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
‘신축년 새해 시작된 한복분야 최대규모의 국제 축제 개막’
‘대한민국 문화유산 한복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유일한 한복모델선발대회로 우뚝 서’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는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오는 4월부터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본선경합은 총13회(서울, 부산, 전주, 대구, 대전, 울산, 광주, 청주, 인천, 고양, 강원 등)에 걸쳐 개최된다.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위해 활동할 한복모델을 선발하는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세계문화진흥협회가 주최,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진행하며,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개최한다.

14세(2008년생) 이상 다양한 연령대에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로 한복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외국인을 포함하여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 연령대별로 경합을 실시한다.

전국 본선대회에서 선발된 결선진출자들은 7월 17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최종 결선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천만원의 상금과 해외대회 참여 및 항공,숙박권등의 부상과 다양한 수상혜택이 주어진다.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수상자들은 한해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약 50개국 주한외교사절단과 함께 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 참가, 세계 각국 수교기념 패션쇼 참가 등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 ‘웨딩한복 트렌드쇼’, ‘대한민국 드레스쇼’에서 대한민국 대표 한복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이와 같은 국내활동 외에도 해외 정부기관에서 주최하는 한복패션쇼에 참가하게 되며 항공, 숙박 등 지원을 받는다.

대한민국과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총연출 및 총감독은 국제행사 전문가인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맡았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

뉴미디어부 주홍철 기자 jhc@kjdaily.com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