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목포과학대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 신설
실습·이론 겸비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

2020. 11.23. 18:50:41

유튜브 제작 전문 내용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유튜브 전문학과’가 생겼다.

목포과학대는 23일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목포과학대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의 가장 큰 특징은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토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기존 교육과 차별화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저작권법 이해 등 이론 교육까지 가미해 새로운 미디어 시장을 이끌 스타 유튜버 및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목포과학대의 유튜브 관련 실무 교육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장 중심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유튜브 제작 기획과 영상 편집, 스마트폰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음원 레코딩 및 오디오, 1인 미디어 글쓰기 및 마케팅, 유튜브 비즈니스, 취업과 창업 등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론 교육 또한 다양하게 마련했다. 실제 저작권법의 이해와 직업 윤리, 문제 해결 능력 등의 프로그램은 유튜브 교육 품질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목포과학대는 다양한 장학금 지원제도도 마련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특히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기획사인 멀티채널네트워크(MC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졸업생들이 유튜버로 100%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목포과학대는 ‘2021년 유튜브 크리에이터학과’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날부터 12월7일까지 수시모집에 이어, 내년 1월 7-18일 정시 모집한다./목포=강효종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