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3개과 사무실 폐쇄
확진·접촉자 속출…화순보건소·영암금정면사무소도
2020. 07. 08(수) 20:13 가+가-
광주·전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공공기관을 비롯한 건물 폐쇄가 곳곳에서 잇따르고 있다.

8일 광주시·전남도에 따르면 삼성화재 상무사옥, 전남도청 3개부서, 화순보건소, 영암 금정면사무소 등이 폐쇄됐다.

지난 7일 확진판정을 받은 광주 129번 확진자는 삼성화재 상무사옥 건물에서 근무해 6일 직장에 출근한 것으로 알려져 곧바로 방역소독 실시, 시설 폐쇄했다. 129번은 지난달 27일, 28일 다른 확진자가 방문했던 SM사우나를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같은 층 직원들은 회사로부터 코로나19 검사 및 오는 20일까지 2주간 재택근무를 실시하며, 이 건물 14층에 위치한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 직원 70명도 전원 코로나19검사를 받고 사흘간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이날 전남도는 도청사 농업정책과·일자리정책과·세정과 등 3개 부서 직원 전원을 조기 퇴근시키고 자가격리 조치, 사무실을 폐쇄했다.

해당 부서 일부 직원은 30번째 확진자인 영암군 금정면사무소 공무원과 골프를친 사실이 드러나는 등 밀접 접촉한 사실이 확인됐다.

당국은 금정면사무소를 폐쇄하고 직원들에 대한 진단검사를 실시한 후 자가격리조치 했다.

또 면사무소를 오간 지역 주민들에 대해서도 진단검사와 자가격리를 권유하고 있다.

화순군보건소는 직원 가족이 광주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일시 폐쇄됐다. 보건소 측은 전체 직원의 검체를 채취하고 자가격리 조치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우 위중한 상황이다”며 “코로나19 직원들에게 대외활동에 조심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임채만 기자·김다이 기자
임채만 기자·김다이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市, 철거공사 안전사고 관련 법령 개정 국토부에 건의

    광주시가 철거건물 붕괴사고와 관련해 재발 방지 대책 차원에서 건축물 관리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을 …

    #정치
  2. 2
    광주 집단취락지구 4곳 개발제한구역 해제

    개발제한 구역으로 묶여 주민들의 토지 이용이 제한됐던 광주 집단취락지구 4곳이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된다. …

    #사회
  3. 3
    김덕수, 국무총리 정무기획비서관 임명

    김덕수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전문위원이 22일 김부겸 국무총리 정무기획비서관에 임명됐다. 국무…

    #정치
  4. 4
    전남자치경찰委, 제도적 기반 마련 박차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7월 자치경찰제 전국 전면 시행을 앞두고 관련 규칙 등 제도 기반을 마련에 박차를 …

    #정치
  5. 5
    金지사 “강진, 체류형 관광지로 키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22일 “남도답사 1번지인 강진이 대표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

    #정치
  6. 6
    인도서 입국 2주간 격리 해제 후 확진 ‘특이 사례’ 방역당국 긴장

    해외 입국자가 2주간의 격리 해제 후 확진되는 특이 사례가 발생,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22일 …

    #사회
  7. 7
    7월 거리두기 1단계…‘전남관광’ 날갯짓

    전남도가 7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1단계 시행을 앞두고 그동안 소극적으로 대응했던 관광객 유치활…

    #정치
  8. 8
    與 경선연기론 놓고 당 안팎서 ‘갑론을박’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일정을 놓고 원래대로 180일 전에 하자는 이재명계 의원과 흥행을 위해 연기하자는 이낙…

    #정치
  9. 9
    흑산공항 대체부지 편입 부처간 이견 ‘난항’

    흑산공항 건설 사업이 국립공원 대체부지 편입을 둘러싼 환경부와 해양수산부 간 이견 노출로 난항을 거듭하고 있…

    #정치
  10. 10
    8년 밀린 기부금 16억 일괄 납부…어등산리조트 속내는?

    광주의 대표적 장기 표류 사업인 ‘어등산 관광 단지’에서 골프장을 운영 중인 ‘어등산리조트’가 뒤늦게 밀린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