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道,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기관 모집
동·서부권역 1곳씩…힐링캠프·테마여행 제공

2020. 02.24. 19:50:01

전남도는 24일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보호자의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3월4일까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과 가족에게 휴식, 여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시 일시적으로 발달장애 자녀 돌봄서비스도 맡게 된다.

사업은 ‘힐링캠프’의 경우 강사초빙, 상담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가족캠프, 인식개선캠프, 동료상담캠프, ‘테마여행’의 경우 역사, 문화, 기관방문 등을 지원한다.

수행기관 자격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 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으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이다.

공모 참여는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또는 장애인복지과(061-286-56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는 도내 발달장애인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동·서부 권역별 각각 1개소씩 총 2개소의 제공기관을 두기로 하고 사업수행능력, 사업계획 등을 평가해 합산평균 70점 이상 기관 중 최고득점 기관 순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은 6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김재정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