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순천 ‘사랑 愛 김장나눔대축제’ 성료
市 승격 70주년 기념…2천600여명 참여 2만포기 소외계층 전달
나눔·봉사 화합 한마당 지역 농산물 구매 소득 증대 효과까지

2019. 11.27. 19:27:38

순천시 승격 70주념을 기념으로 지난 26일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에서 개최된 ‘2019 순천 사랑愛 김장나눔 대축제’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이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있다. 이날 김장축제에는 지역 내 107개 기관과 단체의 자원봉사자 등 2천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약 39t의 배추가 사용됐다./순천시 제공
순천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김장 김치 나눔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순천시는 27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나눔과 봉사로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사랑愛 김장 나눔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 사랑애(愛) 김장나눔 대축제’는 지난 26일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107개 기관·단체와 봉사자 2천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사랑의 꽃을 피워냈다.

김장 나눔 행사는 순천시 관내의 각 기관과 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기금으로 2만포기(39t) 김장을 담아 7천여명의 소외계층에게 전달됐다.

시는 연말을 맞아 읍·면·동을 포함해 기관, 단체, 기업, 종교계(기독교, 천주교, 불교)를 총망라한 각계각층 시민들이 참여해 나눔과 봉사의 화합한마당이 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행사에 사용된 절임배추와 양념을 통합 구매해 재료비 절감과 지역 농산물을 우선 구매함으로써 농가 소득으로 이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시민들의 정성으로 담가진 김장은 그동안 다원화했던 나눔 방식을 개선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고루 전달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수능을 마친 고등학생 300여명이 참여해 봉사의 즐거움을 느끼고 실천했으며 여러 단체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다양한 문화 공연 등으로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순천의 손맛과 지역 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농산물 체험부스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도농복합도시로써 순천시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줬다.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했던 김장 봉사를 시민들이 모여 다 함께하니 ’나눔은 축제‘라는 말이 실감된다”며 “아름다운 국가정원 한 가운데서 김치를 담가보는 것도 순천시민으로서 누리는 특권이라는 생각에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나눔과 봉사의 시민 화합의 장 마련과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와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나눔의 기회를 확대해 순천시 곳곳이 소외됨이 없는 따뜻한 포용의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순천=남정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