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강진 병영양조장 품질 세계가 인정
‘병영소주’·‘병영사또주’ 식음료 품평기관 ITQI서 수상

2019. 08.22. 18:16:13

강진 병영양조장 김견식 대표./강진군 제공
강진 병영양조장의 대표 주류인 ‘병영소주’와 ‘병영사또주’가 국제식음료품평원(ITQI)이 개최한 ‘2019 ITQI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2star’를 수상해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원(ITQI·International Taste&Quality Institute)은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출품된 식음료 제품을 평가 인증하는 국제적인 식음료 전문 품평기관이다. 전세계 미슐랭 수상 식당의 요리사들과 수석 소믈리에들로 구성된 유럽 15개국 125명의 전문가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평가한다.

제품의 첫 인상, 시각, 후각, 맛, 질감을 기준으로 심사해 주목받을 제품부터 예외적으로 뛰어난 제품까지 평가된 점수로 등급을 나눠 1star에서 3star로 분류해 상을 수여한다.

평점 70% 이상 80% 미만은 1star, 평점 80% 이상 90% 미만은 2star), 평점 90% 이상은 3star의 평가를 받게 된다. 병영양조장 대표 주류인 ‘병영소주’와‘병영사또주’는 2star를 수상해 남도 전통주류의 품질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품평회에서 입상한 ‘병영소주’는 조선시대 전라병영 장군들이 즐겨마시던 술을 김견식 대한민국 식품명인(제61호)의 노력으로 재탄생시킨 증류식 소주다.

‘병영사또주’는 조선시대 전라·제주도 군영을 총괄하던 전라병영절도사가 보리로 소주를 만들어 즐겨 마셨다는 이야기에서 이름 붙여진 술이다. 사또주는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록을 갖고 있다.

병영소주와 병영사또주의 소비자 판매가격은 700ml 1병 기준 2만5천원이며 구입 문의는 병영양조장(061-432-1010)과 강진군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061-433-8844)로 하면 된다.

병영양조장 김견식 대표는 “병영양조장의 대표 주류인 병영소주와 병영사또주가 세계 3대 식음료 평가기관인 국제식품품평회(ITQI)에서 수상하게 된 것은 좋은 원료를 바탕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려는 노력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제품 생산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정영록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