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광주환경공단·광주도시철도공사 1위

2019. 05.20. 19:12:35

광주환경공단과 광주도시철도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광주환경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75.67점을 받아 전국 5개 환경공단 중 1위로 선정됐다.

공단은 전 부서별로 중·단기 고객만족도 중점개선안을 수립, 추진하고 별개로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 결과를 환류하고 있는 등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체계적으로 노력해온 결과가 높은 평가로 나타난 것이라고 보고 있다.

김강열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환경 행복권’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도시철도공사도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 결과 전체 평균 87.92 점을 웃도는 89.38 점을 획득, 전국 도시철도 중 가장 큰 고객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CS 역량 향상 및 고객체감형 소통 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펼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윤진보 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안전과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지속적으로 국내 최고 도시철도 운영기관이 되도록 거듭 노력하고,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업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최권범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