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새콤달콤 ‘레드향’ 수확 한창
11농가 3.1㏊규모…내달까지 70t 재배 예상
2024. 01. 11(목) 19:00 가+가-

새해 들어 장성지역 첫 번째 아열대과일 레드향이 본격 수확에 들어간 가운데 김한종 장성군수가 레드향 수확에 일손을 거들고 있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새해 들어 첫 번째 아열대과일 레드향 수확 소식을 전했다.

11일 장성군에 따르면 ‘레드향’은 감귤보다 알이 크고 조금 더 붉은 빛깔을 띤다. 껍질을 벗기면 특유의 상큼한 향이 퍼진다. 맛은 새콤하면서도, 당도가 13브릭스(brix)에 이를 정도로 달다. 특히, 알갱이가 탱글탱글하고 과즙이 풍부해 뛰어난 식감을 자랑한다.

비타민 씨(C)와 피(P)가 함유돼 겨울철 감기 예방은 물론 혈액 순환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장성지역에선 11농가 3.1㏊ 규모로 재배 중이다. 오는 2월까지 70t 가량 수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판매가격은 ㎏당 1만2천원이며, 장성군 로컬푸드직매장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군은 지난 2017년부터 아열대과일 재배에 뛰어들었다. 현재 레드향과 한라봉, 천혜향, 백향과, 애플망고, 레몬을 재배하고 있으며 총 재배 규모는 46농가 11.8㏊다.

전망은 매우 밝다. 올해부터 삼계면 상도리 일원에서 350억원 규모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건립 공사가 시작된다.

실증, 연구,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농촌진흥청 산하기관으로 아열대작물 재배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25년에 완공할 예정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레드향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선호하는 고급 아열대과일”이라며 “설 명절 선물로 갓 수확한 장성 레드향을 추천한다”고 말했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옥중 출마’ 서구갑 송영길 득표율 17.38%

    4·10 총선에 옥중 출마한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광주 서구갑)가 17.38%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선거비용 …

    #총선(광주)
  2. 2
    '윤영철 2승' 기아, 한화잡고 4연승 질주

    KIA 타이거즈가 시즌 첫 한화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4연승을 질주했다. KIA는 12일 한화생명이…

    #스포츠
  3. 3
    “소통·유대 강화로 경우회 발전 이끌겠다”

    “새로운 목포해경재향경우회를 만드는 데 주력해 3년 후 반드시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김용덕(6…

    #사람들
  4. 4
    野 192석 ‘압승’…국힘 108석 ‘참패’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광주·전남 18곳을 싹쓸이 하는 등 범야권에서 총 192석을 확보해 국민의힘…

    #정치
  5. 5
    고속도로 법면 태양광은 전남도 적극행정의 결과

    전남도가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익 목적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도로공사가 …

    #사설
  6. 6
    순천시청 양궁 남수현, 파리行 ‘명중’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단 남수현(19·순천시청)이 파리올림픽 출전 티켓까지 거머쥐었다. 올해 순천시청…

    #스포츠
  7. 7
    “정권심판·민생회복 염원 보답하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당선자 8명은 11일 첫 공식 일정으로 국립5·18민주묘지를 참…

    #총선(광주)
  8. 8
    제11기 창조클럽아카데미 제2강 - 권대중 서강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

    제11기 광주매일신문 창조클럽아카데미 제2강이 지난 4월 9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열렸습니다. …

    #광주매일TV뉴스
  9. 9
    스마트폰에서 키운 토마토가 집으로…‘앱테크’ 新바람

    고물가·저성장 시대가 고착화되면서 지출을 줄이고 적은 돈이라도 모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공동 구매 플랫…

    #경제
  10. 10
    어린이들에게도 참여권이 주어지기를 / 이세연

    총선의 전국 사전 투표율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는 기사를 접했다. 사전 투표율 상승에 이바지하기 위해 …

    #문화난장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