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하동군 茶 산업 발전 ‘맞손’
하동세계차엑스포서 공동 프로젝트 추진 공감대 형성
2023. 05. 15(월) 20:15 가+가-
국내 차(茶)산업을 주도하는 보성군과 경남 하동군이 차 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섰다.

15일 보성군에 따르면 최근 김철우 군수는 보성군 공직자 20여명과 함께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을 찾았다. 김 군수는 하승철 하동군수와 함께 행사장을 둘러보며 양 지자체의 차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

두 사람은 보성세계차엑스포와 하동세계차엑스포에서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고 서로 공유해 다음 행사에 반영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행사 콘텐츠 교류뿐만 아니라 차 재배 농가와 지역 차인 등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차 문화 자체가 부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관리되고 있는 보성군과 하동군의 전통 차 농업과 전통 제다 기술의 보존을 위해 국가적 차원의 지원 정책 공동대응, 차 역사·문화 아카이빙 등 공동 프로젝트 추진 필요성에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김 군수는 보성과 하동, 제주특별자치도 등 대한민국 대표 차 주산지가 한국 차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을 것을 강조했다.

김 군수는 “국내 차 산업을 이끌고 있는 보성과 하동이 협력한다면 파이 뺏기가 아니라 파이 키우기를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고민하고, 실무진 차원에서 구체화시켜 한국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 찾은 멸종위기종 노랑부리저어새

    전 세계적 멸종위기종인 천연기념물 노랑부리저어새 무리가 7일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

    #사회
  2. 2
    “3총리 신당 만들면 그게 진짜 민주당”

    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와의 3자 회동 가능성…

    #정치
  3. 3
    방직공장터 공공기여 5천899억원 장기미집행·시민체감사업 先투입

    광주시가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가 들어설 전방·일신방직 공장 부지 개발 사업자와의 협상을 통해 확보한 공…

    #정치
  4. 4
    진도에 호남권 최고 ‘국민해양안전관’ 개관

    해양안전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대응능력을 키울 호남권 최고의 …

    #정치
  5. 5
    ‘광주다움 통합돌봄’ 국제도시 혁신상 최고상

    민선 8기 광주시 핵심 시책인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저우 국제도시혁신상’ 최고상을 수…

    #정치
  6. 6
    장애인 조카 돌보던 70대 사망…뒤늦게 발견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조카를 50년간 돌봐온 70대 여성이 뒤늦게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주위를 안타깝게…

    #사회
  7. 7
    광주 인공지능 산업 성과 ‘한자리에’

    올해 광주지역 인공지능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광주시는 7일 광주…

    #정치
  8. 8
    올해 전남서 산불 51건 952㏊ 피해

    전남도는 7일 “영농부산물과 쓰레기 불법 소각 등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소각 산불 근절을 …

    #정치
  9. 9
    최치현 “광산을 출마…정권교체 힘 되겠다”

    최치현 전 청와대 행정관이 7일 내년 총선 광주 광산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전 행정관은 이날 …

    #정치
  10. 10
    본격 총선…12일 예비후보 등록 시작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내년 4월10일) 레이스가 오는 12일 지역구 예비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화한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