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에 협박문자’ 목포시 팀장 직무배제
고경욱 의원 “시정질문 앞두고 밤새 협박문자 시달려”
상임위 소관부서 팀장…의정활동 앞세운 갑질 주장
2023. 03. 23(목) 21:09 가+가-
시정질문을 앞둔 목포시의회 의원에게 한밤중에 폭언·협박문자를 보낸 목포시 6급 팀장이 직무에서 배제됐다.

23일 목포시·목포시의회 등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고경욱 목포시의원은 지난 21일 시정질문에 앞서 상임위원회 소관 부서 팀장인 공무원 A씨에게 밤새 폭언과 협박문자에 시달린 사실을 공개했다.

고 의원은 “시정질문을 준비하며 자정을 넘긴 21일 밤 12시30분까지 집행부 1인에게 협박문자 20여건, 부재중전화 12통 등을 받았다”며 “밤새 협박을 당하면서 두려움과 수치심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호소했다.

해당 내용은 “밤길을 조심해라”, “고 의원 소유의 영업장을 폭파하겠다”, “둔기로 때리겠다” 등이었다.

A 팀장은 늦은 밤 전화와 문자 등 자신의 잘못된 행위를 인정하면서도 그동안 고 의원이 갑질을 했다며 억울하다고 호소했다.

지난해 12월 목포시축제위원회 위원 해촉을 놓고 고 의원이 불만을 드러내면서 갈등이 깊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목포시의회는 입장문을 통해 “목포시의회는 목포시민의 정당한 참정권 행사로 부여받은 대의기관으로 공무원이 시의원을 협박한 것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행위”라며 “집행부는 목포시의회와 목포시민 앞에 사과하고 목포시 의회의 실추된 명예를 즉각 회복하는 타당한 조치와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목포시는 A 팀장을 직무 배제하고 자치행정과로 인사 조처했다.

/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혈세를 ‘쌈짓돈’처럼 쓴 전남도청 공무원들

    전남도 공무원들이 ‘혈세’인 사무관리비로 상품권, 스마트워치, 이어폰 등 개인용품을 구입한 사실이 감사에서 …

    #정치
  2. 2
    전남 국회의원들 “의대·상급종합병원 설립하라”

    더불어민주당 전남 국회의원들이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에 전남권 의대 신설과…

    #정치
  3. 3
    광주송정역 31일부터 주차빌딩 운영

    1천580면 규모의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이 3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25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송정역…

    #정치
  4. 4
    [영상]누리호 첫 ‘실전발사’ 성공…우주강국 꿈 ‘성큼’

    영상=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우주 산업화 가능성을 타진할 실용 위성이 실린 누리호(KSLV-Ⅱ) 3…

    #사회
  5. 5
    ‘군공항 이전’ 문제 전면에 나선 전남도

    전남도가 최근 국방부가 입법예고한 ‘광주 군공항 이전 및 종전부지 개발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이 …

    #정치
  6. 6
    순천서 ‘여성 일자리 박람회’ 성황

    전남도는 25일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우수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연결하는 만남의 장인 ‘여성 일자리 박…

    #정치
  7. 7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인재양성 힘 모은다

    광주시와 전남도, 지역 교육계가 ‘광주·전남 반도체특화단지’ 맞춤형 후공정(패키징) 특화 인재 양성에 힘을 …

    #정치
  8. 8
    무안서 화물차 추돌사고 6명 사상

    25일 오전 10시21분께 무안군 삼향읍 편도 2차로 국도에서 목포시 제설차량인 5t 화물차가 교량 안전…

    #사회
  9. 9
    광주 고교생 야간자율학습 참여율 55%

    광주시교육청이 야간자율학습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 1회 이상 참여율은 55%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

    #사회
  10. 10
    윤재갑 발의 ‘한국마사회법’ 개정안 국회 통과

    온라인 마권 발매로 침체된 말산업 정상화 기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

    #실시간 뉴스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