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대교회, 영광군에 장학금 825만원 전달
2022. 07. 11(월) 19:31 가+가-
영광군은 11일 “최근 영광대교회에서 825만원의 장학금을 영광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과 학생들을 조금이나마 격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추진됐다.

영광대교회의 ‘장학사업’은 김용대 목사가 2009년 부임 이후 교회와 지역사회,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 리더와 지도자를 키운다는 목표로 장학위원회를 설치했다.

정기적인 예산 편성과 신도들의 장학헌금을 기초로 장학금을 마련해 매년 2월 말 학기 초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엔 총 2천560만원을 전달했다.

김용대 영광대교회 담임목사는 “작은 사랑과 나눔이 지역사회와 각 기관에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돼 지역 학생들과 청년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생활해 미래 지도자로 자라나길 기도하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강종만 군수는 “김용대 목사와 영광대교회 성도들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줘 감사드리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