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광양만권 신산업분야 전문가 위촉
2022. 06. 01(수) 21:22 가+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1일 “전날 상황실에서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신산업분야 전문가 위촉장 수여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경제청은 신산업 투자유치를 관광·레저산업, 수소산업, 데이터산업, 신산업 발굴 등으로 구분하고 전략 자문기능 강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2년 간 임기로 산업 별 전문가 13인을 구성했다.

토론회에서는 정부정책 동향, 지역 인재 양성, 입주기업 지원 강화, 신산업 분야 글로벌 투자유치활동 전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지역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산업환경에서 새로운 미래 산업과 생태계 구축은 피할 수 없는 문제”라며 “광양만권에 신성장동력을 확보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력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경제청은 화학, 외자유치, 소재 부품 등 분야 별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성해 주기적으로 자문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광양=양홍렬 기자
광양=양홍렬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주말·연휴에도 ‘찜통더위’

    이번 주말·연휴에도 광주·전남은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1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12일 …

    #사회
  2. 2
    항의받는 주호영 비대위원장

    11일 오전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위해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은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

    #정치
  3. 3
    광주시 666명·전남도 501명 5급 이하 인사

    광주시와 전남도가 11일 5급 이하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규모는 광주 666명(5급 130명, …

    #정치
  4. 4
    ‘예산 지원’ 기초의회 연구모임 투명성 강화 절실

    광주 기초의회 의원 연구모임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의원 연구모임은 …

    #정치
  5. 5
    “112에 신고하라” 출동 거부 광주소방 부실 대응 논란

    사람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이 되레 “112로 신고하라”며 부실 대응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회
  6. 6
    ‘풍력발전 특별법’ 연내 제정 요청

    전남도는 11일 “박창환 정무부지사가 국회를 찾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의원들에게 해상풍력 …

    #정치
  7. 7
    목포시, 어린이집 관리·감독 부실 ‘도마위’

    최근 보조금을 허위 수령한 정황이 드러났던(본보 7월28일자 11면) 목포시내 어린이집과 관련, 각종 위…

    #사회
  8. 8
    송갑석 “차기 지도부, 진정한 호남 정신 필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에 유일한 비수도권 후보이자 호남 단일 후보로 출마한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정치
  9. 9
    광주시, 민선 8기 첫 추경 7천362억 편성

    민선 8기 광주시가 제1회 추경예산 7천362억원을 편성해 11일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예산은 올해 …

    #정치
  10. 10
    주철현 “역사문화공간 사업 거문도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여수시갑)은 11일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의 2022년 근대역사문화공간 활성화…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