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체전 ‘생태수도’ 순천에서 ‘팡파르’
스포츠로 행복한 전남…전남도민 ‘하나로’·전남체육 ‘미래로’
도내 22개 시·군 6천여명 참가
20일부터 나흘간 화합 한마당
송가인·장민호 등 축하공연도
주말대회로 도민 참여도 제고
2022. 05. 18(수) 20:05 가+가-

코로나19로 순연과 취소를 거듭한 전남도체육대회가 3년 만에 순천에서 열린다. 사진은 대회 준비로 분주한 순천 팔마체육관. <전남도체육회 제공>

올해로 61회째를 맞은 전남도체육대회는 ‘가자~순천으로! 즐기자~ 전남체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20-23일 순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남도체육대회가 순연되고 취소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3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개최지 순천을 비롯한 도민들의 기대도 크다.

도내 최대 스포츠행사로 엘리트체육인과 생활체육인 함께 어울리는 체육 한마당인 이번 대회는 22개 시·군 6천706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육상, 축구 등 22개 정식종목과 게이트볼, 족구 등 2개 전시종목에서 시·군 종합채점방식으로 열전을 치른다.

2001년 제40회 대회 개최 이후 21년 만에 전남도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순천시는 ‘성공 참여체전’, ‘소득 경제체전’, ‘문화 감동체전’, ‘화합 교류체전’을 목표로 문화와 예술을 가미한 특색있는 스포츠제전으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각오다.

이에 따라 순천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숙소 및 음식업소 정비, 주차장 확보 등 손님맞이에 전력을 쏟아 부으며,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진력을 다하고 있다.

순천시는 도민 화합체전 구현을 위해 시 기관 단체와 전남도 22개 시·군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성화봉송, 도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홍보전시관, 스포츠체험, 전남스포츠과학센터 홍보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식전행사와 개회식 후 축하콘서트에는 갈라쇼 ‘위대한 쇼맨’공연을 시작으로 아이돌그룹 SF9과 트로트 군단인 송가인, 장민호 등 유명가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전남도와 전남도체육회 역시 도민과 관광객 방문을 통해 많은 관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중이 아닌, 주말 대회 개최’를 4년째 이어갔고, 도민의 관심도 제고와 참여 활기를 띄우기 위해 개회식을 10년 연속 생중계한다.

최기동 전남도체육회장 직무대행은 “전남도체육대회는 지난 61년 동안 전남체육 발전의 모태가 되는 명실상부한 도내 최대 체육행사로서 도민의 긍지를 높여 줬다”며 “‘도민이 행복해야, 전남이 행복해진다’는 확실한 소신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남도와 전남도체육회는 선수 여러분과 체육인, 도민 여러분들께서 좀 더 마음 편하게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최대한 늘려가도록 노력할 것이니만큼 선수와 지도자 여러분께서도 더 큰 꿈을 품고 열심히 뛰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체육대회는 지역의 스포츠 시설과 빼어난 관광자원을 연계해 국내 외 전지훈련 팀 및 전국규모대회 유치 등 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촉진 등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국회 후반기 상임위 배정 어떻게]송갑석 국방위, 윤영덕 정무위로 조정

    광주·전남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후반기 상임위원회가 사실상 대부분 조정돼 공식 결정만 남겨놓고 있다. …

    #정치
  2. 2
    부동산조정지역 해제 요구 ‘봇물’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자의 온라인 정책 제안 ‘듣는다 우체통’에 부동산조정지역 해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많은 …

    #정치
  3. 3
    “교외체험학습 운영 지침 마련해야”

    완도 일가족 실종 사건과 관련해 광주 한 시민단체가 광주시교육청에 교외체험학습 운영지침 마련을 촉구했다.…

    #사회
  4. 4
    광주상생카드 내달부터 대형병원서 못쓴다

    7월부터 광주상생카드를 대형병원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역사랑상품권 …

    #정치
  5. 5
    더위 식히는 음악분수

    고온다습한 공기의 유입으로 광주·전남에서 이른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8일 저녁 광주 광산구 …

    #사회
  6. 6
    ‘강기정號’ 취임식 콘셉트 시간·상생·변화

    강기정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자가 7월1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열고 본격 시정 운영에 들어간…

    #정치
  7. 7
    道, ‘인력난 심각’ 전남 조선업계 지원 확대

    전남도는 28일 “최근 선박 수주 호황에도 인력난으로 힘들어하는 조선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인력수급 지원 사업…

    #정치
  8. 8
    市,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지원서비스 접수 연말까지 연장

    광주시가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지원서비스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을 올해 말까지로 6개월…

    #정치
  9. 9
    [민선 8기 광주·전남 핵심 현안 전망](6)국립의과대학 전남 설립

    ㄴhttp://kjdaily.com/1654686670576457002 ㄴhttp://kjdaily…

    #정치
  10. 10
    金지사 “변화·혁신으로 전남 대도약”

    김영록 전남지사는 28일 “지난 민선 7기 성과를 기반으로 민선 8기에는 전남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도록 변…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