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희망이네 집짓기 사업 입주식
2021. 12. 17(금) 00:46 가+가-
영광군은 16일 “최근 백수읍 대전2리에 주택 1동을 신축하고 후원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이네 입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희망이네 집짓기 사업은 지난 1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대상자들의 주택 신축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보금자리 마련이 절실했던 취약가구에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이 참여하고 ㈜서해안 환경, ㈜성운종합건설, 중앙산업, K&P 건축사, 영광군가족센터, 영광축협, 정주새마을금고, ㈜한샘광주지점, 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성광전력, 촛불회, 양군닭집, 귀뚜라미보일러 영광점, 백수읍어머니봉사대 등이 후원했다.

새 보금자리에 입주한 희망이네 가족은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살아가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농촌 특성상 주거 환경이 열악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다”며 “민·관이 협업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가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김준성 영광군수 후보, 관광벨트화 4천억 민자유치

    더불어민주당 김준성 영광군수 후보가 민·관 협업을 통한 지역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천억원 규모의 민자…

    #정치
  2. 2
    20일부터 광주·전남 후보자 토론회

    6·1지방선거 후보자 토론회가 20일부터 열린다. 광주시·전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19일 “20일부터 …

    #정치
  3. 3
    “사재기 막자” 광주서도 식용유 구매 제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인도네시아의 팜유 수출 제한 조치에 따른 식용유 공급 차질 우려에 사재기 조짐이 …

    #경제
  4. 4
    공식 선거운동 개막…‘13일 열전’ 돌입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19일 시작됐다. 여야 후보와 무소속 출마자들은 오는 …

    #정치
  5. 5
    광주교육감 후보 단일화 결국 무산될 듯

    광주시교육감 선거의 최대 변수인 후보 간 단일화가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6·1동시지방선거가 13일 밖…

    #사회
  6. 6
    양향자, 이재명·송영길·‘처럼회’ 실명 비판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과 송영길 전 대표, 당내 강경파 의원 모임인 ‘처럼회’…

    #정치
  7. 7
    최옥수 무안군수 후보, 공식 선거운동 돌입

    더불어민주당 최옥수 후보가 환경미화원과 현대삼호중공업 직원들에게 출근 인사를 하는 것을 첫 행보로 공식 …

    #정치
  8. 8
    DJ센터, 5개 전시회 국비 확보…역대 최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19일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년 국내전시회 개최 지원 사업’에 모두 5개 주관전시…

    #정치
  9. 9
    우승희 영암군수 후보 “화합·통합 원팀으로 필승”

    우승희 영암군수 후보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영암지역 후보들과 함께 독천 낙지 거리에서 ‘원팀 출정식’을 …

    #정치
  10. 10
    장연주, 문화예술 공약 7개 분야 발표

    장연주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세계인이 찾아오는 문화인권도시’를 주제로 ‘5·18 정신을 세계로!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