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산발적 확산세…해외입국자 10일간 시설 격리
합창단·목욕장발 감염 지속 ‘촉각’
2021. 12. 02(목) 20:23 가+가-

이미지출처=아이클릭아트

광주·전남에서 합창단과 목욕장 등 코로나19 감염이 지속되면서 방역당국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일 광주시와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광주 36명, 전남 28명 등 총 6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광주 확진자 중 10명은 합창단 관련이다. 앞서 합창단원 1명이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한 종합병원에 간병차 방문한 뒤 확진됐고, 단원 33명의 전수조사에서 14명이 추가로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날 확진자 7명은 확진된 합창단원 중 1명이 운영하는 노래교실 60대 학생들로 조사됐다. 3명은 단순 동선이 겹친 환자 1명, 단원의 지인 2명이다. 단원의 지인 중 1명 역시 지역 내 한 합창단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구 소재 한 지역아동센터 근무자를 중심으로 한 확산도 이어졌다. 앞서 전날 아동센터 근무자 1명이 확진된 뒤 이날 지표환자 지인의 가족 등 연쇄감염으로 총 8명이 확진됐다.

현재까지 합창단 관련 누적 확진자는 29명이며, 이들에 대한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이다.

전남에서는 목욕장 이용자를 중심으로 감염이 잇따르고 있다. 목포·무안에서는 각각 3명씩 목욕탕에 다녀온 이용객과 가족들이 확진됐다.

광양 확진자는 4명 전부 집단감염이 일어난 목욕탕 관련으로 해당 사우나에서는 누적 16명이 확진됐다. 이밖에 확진자들은 수도권 등 타지역에 다녀온 뒤 확진되거나 격리 중 양성 판정 받은 사례다.

방역당국은 신규 확진자들에 대한 정확한 감염경로 등을 조사 중이다.

한편 전남도는 이날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방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변이는 남아공에서 최초 확인됐다. 높은 전파력으로 전 세계에 급속도로 확산 중이며 백신 회피력 등 우려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난달 26일 우려종으로 지정했다.

아직 전남지역 확진자는 없으나 국내에서도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수도권 거주자 등 5명이 감염되는 등 해외 입국자에 대한 철저한 방역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전남도는 해외 입국자 방역 관리를 위해 시·군별 임시생활시설을 확충해 10일간 시설격리하고 격리 기간 중 4회 진단검사를 받도록 했다. 검사 시점은 입국 전, 입국 1일차, 입국 5일차, 격리 해제 전이다.

정부도 해외입국자에 대해 접종 여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격리 및 검사를 강화토록 방역 대응을 보완했다./임후성 기자
임후성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전남 코로나 확진 하루 400명 넘어섰다

    광주·전남지역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지난 16일 사상 처음으로 400명을 넘어섰다. 걷잡을 수 없는 …

    #정치
  2. 2
    당정, ‘HDC 붕괴 참사’ 긴급회의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7일 광주광역시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와 관련해 현대산업개발 본사로도 감독을…

    #정치
  3. 3
    호남권청소년디딤센터 유치 나선다

    광주시는 17일 호남권역(광주, 전남·전북, 제주) 청소년을 위한 거주형 국립 치료 재활시설인 ‘국립호남권청…

    #정치
  4. 4
    [화정아이파크 붕괴]“사퇴는 책임 회피…사태 해결 후 처벌 받아라” 분노

    “분통이 터져 죽겠습니다. 수색에 손 떼고 예산만 지원하세요” 17일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의 책…

    #사회
  5. 5
    광주지역 영유아 급성호흡기감염증 급증

    최근 광주에서 영·유아를 중심으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호흡기감염증이 급증하고 있다. …

    #정치
  6. 6
    “구청장들이 책임감 갖고 코로나 확산 차단 힘써달라”

    이용섭 광주시장은 17일 “구청장들이 코로나19 방역의 최고 사령탑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지역 감염 확산 차단…

    #정치
  7. 7
    “정몽규 회장 책임회피성 사퇴 규탄”

    광주지역 여·야 정치권이 서구 화정동 신축 중인 현대아이파크 붕괴 사고와 관련, 책임 회피성 사퇴로 위기…

    #정치
  8. 8
    경찰, 콘크리트 납품업체 10곳 압수수색

    광주 HDC현대산업개발 화정아이파크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현장에 콘크리트를 납품한 업…

    #사회
  9. 9
    광주 제2하수처리장 악취 저감 기능 강화

    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17일 제2하수처리장 하수처리 시설에서 발생하는 고농도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

    #정치
  10. 10
    실종자 가족 만난 전해철 장관 “구조에 최선” 약속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17일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실종자 가족들을 만나 “구조에 최선을 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