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산발적 확산세…해외입국자 10일간 시설 격리
합창단·목욕장발 감염 지속 ‘촉각’
2021. 12. 02(목) 20:23 가+가-

이미지출처=아이클릭아트

광주·전남에서 합창단과 목욕장 등 코로나19 감염이 지속되면서 방역당국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일 광주시와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광주 36명, 전남 28명 등 총 6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광주 확진자 중 10명은 합창단 관련이다. 앞서 합창단원 1명이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한 종합병원에 간병차 방문한 뒤 확진됐고, 단원 33명의 전수조사에서 14명이 추가로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날 확진자 7명은 확진된 합창단원 중 1명이 운영하는 노래교실 60대 학생들로 조사됐다. 3명은 단순 동선이 겹친 환자 1명, 단원의 지인 2명이다. 단원의 지인 중 1명 역시 지역 내 한 합창단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구 소재 한 지역아동센터 근무자를 중심으로 한 확산도 이어졌다. 앞서 전날 아동센터 근무자 1명이 확진된 뒤 이날 지표환자 지인의 가족 등 연쇄감염으로 총 8명이 확진됐다.

현재까지 합창단 관련 누적 확진자는 29명이며, 이들에 대한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이다.

전남에서는 목욕장 이용자를 중심으로 감염이 잇따르고 있다. 목포·무안에서는 각각 3명씩 목욕탕에 다녀온 이용객과 가족들이 확진됐다.

광양 확진자는 4명 전부 집단감염이 일어난 목욕탕 관련으로 해당 사우나에서는 누적 16명이 확진됐다. 이밖에 확진자들은 수도권 등 타지역에 다녀온 뒤 확진되거나 격리 중 양성 판정 받은 사례다.

방역당국은 신규 확진자들에 대한 정확한 감염경로 등을 조사 중이다.

한편 전남도는 이날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방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변이는 남아공에서 최초 확인됐다. 높은 전파력으로 전 세계에 급속도로 확산 중이며 백신 회피력 등 우려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난달 26일 우려종으로 지정했다.

아직 전남지역 확진자는 없으나 국내에서도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수도권 거주자 등 5명이 감염되는 등 해외 입국자에 대한 철저한 방역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전남도는 해외 입국자 방역 관리를 위해 시·군별 임시생활시설을 확충해 10일간 시설격리하고 격리 기간 중 4회 진단검사를 받도록 했다. 검사 시점은 입국 전, 입국 1일차, 입국 5일차, 격리 해제 전이다.

정부도 해외입국자에 대해 접종 여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격리 및 검사를 강화토록 방역 대응을 보완했다./임후성 기자
임후성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포장 수수료도 받는다고?” 자영업자 ‘부글부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이 오는 10월부터 포장 수수료도 부과할 예정이어…

    #경제
  2. 2
    광주·전남 코로나 1만명대 폭증

    코로나19 재유행이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는 가운데 광주·전남 신규 확진자가 1주일 만에 또 다시 ‘더블링’…

    #정치
  3. 3
    ‘여수 선소대교’ 11일 개통…낭만 밤바다 불 밝힌다

    -웅천-소호 간 연결 1천154m 왕복 4차선 준공 -남양건설 대표시공…지역 야경 명소 ‘주목’ 여수…

    #정치
  4. 4
    남부 가뭄속 ‘물부족’…중부 폭우속 ‘물난리’

    올 여름 비가 오지 않아 식수 공급마저 부족해진 완도군 보길면에서 관계자들이 전남도에서 제공한 생수를 마을회…

    #사회
  5. 5
    金지사, 민선 8기에도 직무평가 1위

    김영록 전남지사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전국 17개 광역단체장 직무수행 평가에서 1위를 차지…

    #정치
  6. 6
    윤정민 서구의원 “야생동물 농가 피해 지원·보상 확대를”

    윤정민(사진) 광주 서구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시 서구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등 피해보상에 관한 조례 일…

    #정치
  7. 7
    전남개발공사 사장 공모 4명 지원

    전남개발공사는 9일 “제8대 사장 공개모집 결과, 최종 4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사장 응모자는 …

    #정치
  8. 8
    “쌀 값 안정, 대통령이 직접 나서라”

    쌀 값 하락으로 심각한 생존 위기에 처한 농업과 농민을 위해 대통령이 직접 나서 쌀 수급 안정 대책을 세워야…

    #정치
  9. 9
    道, 면역저하자 ‘이부실드’ 무상 투약 시작

    전남도는 9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으로 항체 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예방적 항체주사제…

    #정치
  10. 10
    道,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발굴

    전남도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권익 증진을 위한 2022년 양성평등기금 2차 사업을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