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광주국악상설공연’ 매주 화-토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
꽃피는 춘삼월, 신명나는 국악 향연

2021. 03.03. 18:51:27

광주문화예술회관이 꽃피는 춘(春) 3월에도 매일 다양하고 흥겨운 국악의 향연을 매주 화-토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펼친다.

광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공연으로 성장하고 있는 ‘광주국악상설공연’은 ‘설맞이 온라인 베스트공연’을 시작으로 19일부터 대면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광주시립예술단(창극단, 국악관현악단)과 지역민간예술단체가 출연해 ‘국악’을 주제로 각 단체별 특색있는 공연을 선보이며 ‘전통예술은 낡은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에도 광주국악상설공연은 12개 예술단체가 참여해 매일 다양하고 신명나는 공연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광주다움을 담은 작품은 물론 2021년 광주국악상설공연 무대를 빛낼 창작공연 작품 선정 과정도 동시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6개 창작 작품의 3차 시범 공연이 무대에 오르며, 최종 시연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올해 광주만의 특색을 담아낸 광주국악상설공연만의 특화된 공연 콘텐츠로 운영된다.

주요 공연일정으로는 6일 광주시립창극단이 ‘해설과 함께하는 판소리 다섯바탕’이라는 주제로 현존하는 판소리 다섯바탕(흥보가, 수궁가, 춘향가, 심청가, 적벽가)의 가장 감동적이고 유명한 눈대목을 선보인다.

한편, 광주국악상설공연은 매주 목-토 문화예술회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세부일정 및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2-613-8379)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이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