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광주디자인진흥원 ‘테마 버스승강장’ 설치
문화전당역 등 동·서구 10곳

2021. 01.28. 19:21:39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된 시내버스 승강장을 광주다움 테마 버스승강장으로 설치·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광주다움 테마 버스승강장은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광주디자인진흥원이 6개 유형의 디자인 개발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의견수렴과 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2020년 응용 디자인 2개 유형을 신규 개발했다.

이번에 설치 완료된 버스승강장은 동구청, 국립아시아문화전당(구 도청), 문화전당역, 금남로5가역, 전남여고, 용연동(도심외곽) 등 동구 소재 6개소와 운천저수지, 시청1, 시청2, 신세계백화점 등 서구 소재 4개소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동구와 서구로부터 광주다움 테마 버스승강장 제작 및 설치사업을 위탁받았다.

서구의 경우 서구 관광테마를 알릴 수 있는 와이트칼라(광고)를 별도로 설치해 서구를 홍보 할 수 있도록 했으며, LED 조명을 개선해 야간에도 버스승강장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안전성을 높였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위성호 원장은 “광주다움 버스승강장은 도심의 단조롭고 천편일률적인 시내 버스승강장을 테마 버스승강장으로 조성해 광주 도시 이미지 구축과 도시디자인의 품격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광산구 5개소를 추가 설치해 광주시 공공디자인 정체성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환준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