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광주전남중기청, AI 스타트업 탈바꿈
전면 리모델링…6월말 준공

2021. 01.13. 19:56:17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광주전남중기청) 옛 청사가 ‘광주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캠프’로 탈바꿈한다.

13일 광주전남중기청에 따르면 광주 서구 농성동 옛 청사 본관과 별관 3천700여㎡를 전면 리모델링해 인공지능 중심의 창업공간으로 조성한다.

35억5천만원이 투입될 리모델링 공사는 이달 공사에 들어가 6월 말에 준공한 뒤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업체 규모나 인력 등을 고려해 가변형 벽체나 접이형 칸막이 등을 적절히 활용, 입주공간에 변화를 줄 계획이다.

광주전남중기청은 인공지능 관련 업체 40여 곳이 입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1층과 2층은 층고가 높은 노출 천장으로 설계, 대성당과 같은 효과를 기대하고 1층 전체를 비즈니스와 교육, 휴식, 협업 공간으로 조성한다.

광주전남중기청은 본격적인 공사에 앞서 주요 설계안을 공개하고 오는 20일까지 이메일(kth2746@korea.kr)로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로 했다.

이현조 광주전남중기청장은 “광주 인공지능 스타트업캠프는 창업자 뿐만아니라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찾아와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광주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인공지능 집접시설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최환준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