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광주시-교육기관, 인공지능 인재양성 나선다
초중고, 대학, 대학원, 일반 인재 성장사다리 구축

2020. 01.20. 19:35:47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광주시가 각급 교육기관과 손을 맞잡고 인공지능 인재 양성에 본격 나섰다.

시는 20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시교육청, 국립광주과학관, 광주과학기술원, 광주교육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호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화 모델을 창출할 역량 있는 인재 배출 및 창업 지원 등을 위한 인재양성에 상호 연계·협력함으로써 산업육성과 경제발전에 기여하려는 목적이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인재양성 프로그램 기획, 공유, 참여 ▲인재양성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교육 및 창업 지원 ▲우수인재 및 교육시설 지원 ▲우수강사 공유 등이다.

시는 유치원생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 기초 소양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교과간 융복합 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내용·방법을 혁신하는 평생 인공지능 인재 성장사다리를 마련함으로써 ‘인공지능 광주시대’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들은 협약의 목적을 원활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실무진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조만간 설치·운영해 구체적인 협약내용 및 절차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어느 도시보다도 인공지능 산업의 핵심인 인재공급이 체계적이고 원활하게 이뤄지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광주를 인공지능 인재양성의 세계적인 산실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김종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