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광주대 글로벌 역량강화 장학 토익반 개설
2개반 각각 선착순 모집…해외연수 가산점 부여 등 혜택

2019. 08.19. 19:28:39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19일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목표로 장학 토익 특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9학년도 2학기 환급형 장학 토익 특별반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장학 토익 특별반은 영어문장 구조 및 문법 기본 반과 시험문제 유형 학습반 등 2개 반으로 운영되며, 각 반 선착순 70명으로 마감된다.

수업은 내달 17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되며, 요일별로 오전반과 오후반 주 3회씩 펼쳐진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운영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가산점을 받게 되며 스터디 그룹학습과 교재, 수강료 등도 계속 지원받는다.

또 출석률 80%와 정기 토익 성적표를 제출할 경우, 학생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접수받은 비용 5만원은 환급토록 했다.

이에 앞서 광주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달 4차 산업혁명 우수 해외대학인 싱가포르 난양기술대학교의 융합 전공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현종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학교에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면서 “이번 장학 토익 특별반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업을 마치고 해외연수 등의 혜택을 받아 더욱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김종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