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준 ㈜가온에프에스 대표 “아이들의 꿈에 날개 달아주고 싶어요”
장성 소재…도시락·샌드위치 등 ‘해썹’ 인증 즉석식품 납품
코로나19때 기부 시작…초록우산·샛별장학회 등 정기후원
2024. 05. 29(수) 20:07 가+가-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어른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박민준(45·사진) ㈜가온에프에스 대표는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기부·후원 등을 하며 ‘희망’을 전하고 있다.

장성군 황룡면에 위치한 ㈜가온에프에스는 2011년 1월에 설립된 식품가공업체로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 등 즉석식품을 편의점에 납품한다.

박 대표는 회사를 운영하기 전 서울에서 건설업에 종사했는데, 선친의 뜻에 따라 지난 2015년 가업을 물려받았다.

박 대표는 29일 “처음 회사 업무를 배울 때 식품과 관련해 아무것도 모른 상태라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 공부를 병행하며 일을 배워 나갔다”며 “건설업과 식품업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어 이를 중점으로 회사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의 노력 덕에 ㈜가온에프에스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해썹(HACCP)을 유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사업체가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박 대표는 그 시기에 기부를 시작했다.

박 대표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다이어리를 보던 중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싶다는 글귀를 본 적이 있었다”며 “시간이 지나 잊고 있다가 코로나19 시기 회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문득 그 글귀가 떠올랐고 그때부터 기부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첫 기부로 2021년 2월 장성장학회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다음 해 3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를 했고 현재까지 총 1천300여만원을 전달했다.

그 과정에서 박 대표는 지속적인 기부 방법을 모색했고 지역 아동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성된 ‘샛별장학회’를 알게 돼 정기후원을 하고 있다.

박 대표는 “매년 후원자·아동 만남의 날을 통해 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을 만나 소식을 주고받으며 교류하는데 아이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쓴 편지를 받을 때 보람을 느낀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싶은 마음도 커졌다”고 웃었다.

장학금 전달과 더불어 지난해 12월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2023 산타원정대’ 캠페인에 참여해 도시락 1천개를 보호대상아동 및 아동양육시설 종사자들에게 전달한 박 대표는 올해 보다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는 게 목표다.

박 대표는 “회사가 호남에서 최고라는 자부심을 품고 계속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후원과 이벤트 등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희망과 꿈을 잃지 않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계속 돕겠다”고 전했다.

/주성학 기자
주성학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민형배, 차기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 공식화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민주당 차기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민…

    #정치
  2. 2
    김천 상무 잡고 재도약 신호탄 쏜다

    “김천 상대로 홈에서 승리 깃발 흔든다.” 프로축구 광주FC가 15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김…

    #스포츠
  3. 3
    전남대·조선대병원 18일 ‘휴진’…속 타들어가는 환자들

    광주·전남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조선대병원이 오는 18일 의료계 전면 휴진에 동참한다. 다만, 전남대병…

    #사회
  4. 4
    정준호 “자기주식 처분, 주주평등원칙 따라야”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갑)은 13일 “자기주식 처분은 주주평등원칙이나 신주 발행 절차를 따르도…

    #정치
  5. 5
    '40승 선착' 기아, kt 잡고 1위 수성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2연승을 거두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KIA는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스포츠
  6. 6
    때 이른 무더위에 지역 유통가 여름상품 ‘불티’

    광주·전남 지역 첫 폭염주의보가 지난해보다 5일 빠르게 내려지고 한낮 최고 기온이 34℃에 이르는 등 이른 …

    #경제
  7. 7
    [인터뷰] 창립 20주년 맞은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 “공익·수익 조화 이루는 공기업…

    전남개발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2004년 창립 이후 전남도 산하 유일한 공기업으로서 도민 삶의 질 …

    #토크·대담·인터뷰
  8. 8
    광주 북구 ‘구청사 신관 건립’ 첫삽 뜬다

    건물 노후화 및 공간 협소로 직원은 물론 민원인 불편을 초래했던 광주 북구청사의 신관 건립이 본격화된다. …

    #사회
  9. 9
    2단계 2029년 개통 차질 우려 “정확한 공사 상황 공개해야”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일부 구간 공사 유찰과 예산 문제 등이 맞물려 2029년 개통에 차질이 우려되는…

    #정치
  10. 10
    민주, ‘김건희 특검’·‘지역의사양성법’ 등 당론 채택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김건희 특검법’ 등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폐기된 법안과 김원…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