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토마토 신품종 ‘루비벨’ 브랜드화
담양군-농업회사법인 가나종묘 업무협약 체결
2024. 01. 29(월) 19:58 가+가-
담양군은 “최근 농업회사법인 가나종묘와 기능성 토마토 신품종 ‘루비벨’의 담양군 브랜드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앞서 군은 토마토 명품화 브랜드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난해 11월 지역 종묘회사가 육종한 기능성 토마토에 대한 브랜드명을 공모, ‘토담토담’으로 선정했다.

토담토담의 대표주자 ‘루비벨’은 담양군 소재 토마토 전문 종묘 기업인 가나종묘에서 개발한 신품종 토마토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피부 미백 기능을 가진 기능성 물질 ‘파이토엔(phytoene)’과 ‘파이토플루엔(phytofluene)’ 을 기존 토마토 대비 100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루비벨’ 토마토의 안정적 재배 기술 표준화를 위해 가나종묘와 담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함께 시험 재배를 해왔으며 담양군 소재 토마토 주요 재배 단지에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재배해 올 1월부터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과 가나종묘는 ‘루비벨’ 토마토의 재배면적 확대와 담양군의 명품화 브랜드 ‘토담토담’의 성공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옥중 출마’ 서구갑 송영길 득표율 17.38%

    4·10 총선에 옥중 출마한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광주 서구갑)가 17.38%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선거비용 …

    #총선(광주)
  2. 2
    '윤영철 2승' 기아, 한화잡고 4연승 질주

    KIA 타이거즈가 시즌 첫 한화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4연승을 질주했다. KIA는 12일 한화생명이…

    #스포츠
  3. 3
    “소통·유대 강화로 경우회 발전 이끌겠다”

    “새로운 목포해경재향경우회를 만드는 데 주력해 3년 후 반드시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김용덕(6…

    #사람들
  4. 4
    野 192석 ‘압승’…국힘 108석 ‘참패’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광주·전남 18곳을 싹쓸이 하는 등 범야권에서 총 192석을 확보해 국민의힘…

    #정치
  5. 5
    고속도로 법면 태양광은 전남도 적극행정의 결과

    전남도가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익 목적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도로공사가 …

    #사설
  6. 6
    순천시청 양궁 남수현, 파리行 ‘명중’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단 남수현(19·순천시청)이 파리올림픽 출전 티켓까지 거머쥐었다. 올해 순천시청…

    #스포츠
  7. 7
    “정권심판·민생회복 염원 보답하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당선자 8명은 11일 첫 공식 일정으로 국립5·18민주묘지를 참…

    #총선(광주)
  8. 8
    제11기 창조클럽아카데미 제2강 - 권대중 서강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

    제11기 광주매일신문 창조클럽아카데미 제2강이 지난 4월 9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열렸습니다. …

    #광주매일TV뉴스
  9. 9
    스마트폰에서 키운 토마토가 집으로…‘앱테크’ 新바람

    고물가·저성장 시대가 고착화되면서 지출을 줄이고 적은 돈이라도 모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공동 구매 플랫…

    #경제
  10. 10
    어린이들에게도 참여권이 주어지기를 / 이세연

    총선의 전국 사전 투표율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는 기사를 접했다. 사전 투표율 상승에 이바지하기 위해 …

    #문화난장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