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 中企육성기금특별회계 50억 추경 편성
2023. 12. 06(수) 20:38 가+가-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저리자금 지원에 나선다.

광주시는 6일 중소기업육성기금특별회계 긴급 추경 편성을 통해 5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협약은행은 광주은행, 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8개 은행이다.

지원 대상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협력업체 중 광주시에 사업장을 둔 중소 제조업체로 지원 한도는 업체당 최대 3억원(2년 거치 일시상환) 이내이며, 협력업체 특례보증(광주신용보증재단)을 이미 지원 받은 업체의 경우 2억원 이내다. 적용 금리는 2.12%다.

신청 기간은 자금 소진 때까지이며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광주시 또는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기금융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광주시는 피해 협력업체 가운데 중소기업육성자금에 기존 대출이 있는 경우 원금상환 유예 및 만기 연장 신청을 받고 있어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원금상환일 또는 만기가 도래하는 업체는 최대 1년까지 상환유예 및 만기 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알드레드 9K' 기아, 파죽의 6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LG 트윈스와의 3연전을 싹쓸이하며 파죽의 6연승을 달렸다. KIA는 11일…

    #스포츠
  2. 2
    광주 출신 배우 ‘장선’을 만나다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오는 13일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장선 배우전’을 개최한다. 장선은 뛰어난 연기…

    #문화
  3. 3
    '목포+신안=하나' 지역 소멸위기 대응…행정통합 추진 행정력 ‘집중’

    목포시가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신안과 상생협력 기조로 행정통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기획일반
  4. 4
    [인터뷰]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일 잘하는 의회, 일할 맛 나는 의회 만들 것”

    제12대 전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광양 출신 3선의 김태균 의원이 선출됐다. ‘일 잘하는 의회, 일 할 맛…

    #토크·대담·인터뷰
  5. 5
    광주 동구 ‘주민배심원제’ 선발·운영 방식 논란

    광주 5개 자치구 중 광산구를 제외하고 운영 중인 ‘주민배심원’의 선발이 동구에서만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

    #사회
  6. 6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7월12일)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024년 7월12일) 쥐띠: 오랜 시간 숙원하던 것이 있다면 오늘 이루어질 수 …

    #운세
  7. 7
    “광주 청년 일경험 상담하세요”

    광주시는 11일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5-17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

    #정치
  8. 8
    무효·기권 속출…시의회 상임위원장 선거도 ‘잡음’

    광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무효와 기권이 속출하는 등 잡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단독 입후보한 …

    #정치
  9. 9
    양림동-ACC-동명동 연결 관광명소화 논의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난 10일 오후 광주사직공원 전망대에서 39번째 ‘정책소풍’을 열어 현장 의견 수렴에 나…

    #정치
  10. 10
    “무더운 여름 힘나는 한 끼”…유통가 초복 마케팅 돌입

    초복(15일)을 앞두고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지역 유통가가 제철 과일, 육류, 여름 …

    #경제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