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亞게임 23일 ‘팡파르’
한국, 금 50개 이상 종합 3위 목표
2023. 09. 21(목) 20:56 가+가-
‘아시아 스포츠 대축제’인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이 오는 23일 오후 9시 중국 저장성 성도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후저우, 진화, 닝보, 샤오닝, 원저우 등 6개 도시에서 10월8일까지 열전에 돌입한다.

19회째를 맞은 이번 아시안게임엔 아시아올림픽평의회 산하 45개국 약 1만2천5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40개 정식종목 61개 세부 종목에서 총 483개의 금메달을 놓고 레이스를 펼친다.

금메달 최대 50개 이상 획득과 종합 순위 3위를 목표로 내건 한국은 역대 최다인 1천180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육상 우상혁, 수영 황선우 등 기초 종목은 물론, 전통적인 효자 종목 양궁과 태권도, 유도, 펜싱에서 무더기 금메달 획득을 노린다.

13년 만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바둑은 신진서, 박정환, 최정 9단 등이 선봉에 나서 3개의 금메달 싹쓸이를 노리며 사상 처음으로 정식 종목이 된 e스포츠에서도 다수의 메달 획득이 기대된다.

광주·전남 스타들도 한국선수단 선전에 힘을 보탠다.

한국 근대5종 사상 첫 올림픽메달리스트인 전웅태(광주시청), 양궁 올림픽금메달리스트 안산(광주여대)과 최미선(광주은행), 국내 단거리 스프린터 1인자 김국영(광주시청)과 올해 광주시청에 입단한 200m 절대 강자 고승환이 ‘금빛 도전’의 선봉에 선다.

/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선거구 획정안 놓고 전남 정치권 ‘설왕설래’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순천시를 갑·을로 분구하고, 영암·무안·신안을 ‘공중분해’ 하는 획정안을 발표…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